랩퍼 키스에이프 시한부 판정 논란 및 심경 고백

 

 

래퍼 키스에이프(본명 이동헌)가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다고 고백했다.

 

키스에이프는 지난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과 함께 “나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글에서 그는 “의사가 말하기를 내가 3~6개월 정도 남았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돈을 받지 않고 피처링을 할 테니 만약 내 음악 생활에 영감을 준 사람이 있다면 내가 이 행성을 떠나기 전 목소리를 남기고 싶다”고 계획을 밝혔다.

 

사진 속 키스에이프는 병원 침대에 누워 링거를 맞고 있다. 그는 자신의 위치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이라고 알리기도 했다.

 

앞서 키스에이프는 지난 2013년 그룹 코홀트로 데뷔했다.

 

이후 2015년 발표한 싱글 ‘잊지마’로 인지도를 크게 올린 후 해외 활동도 활발히 했다.

 

Keith Ape(키스에이프) 나이 키 크루 프로필

본명

이동헌

출생

1993년 12월 25일 (27세)

서울특별시 종로구 연건동

신체

176cm, 65kg

학력

이매고등학교 자퇴

국적

대한민국

소속사

하이라이트 레코즈 (2014~2015)

88rising (2015~)

소속 크루

The Cohort

데뷔

2011년 2월 8일, 이정 - 길 비켜 (Feat. Don Kid)

D+3695일

 

 

 

 

 

 

전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멤버이자 코홀트 크루의 멤버. 과거 고등학교 시절에는 Don Kid 라는 랩네임으로 활동했고 이정의 '길비켜', '들어봐'에 피처링을 했다.

코홀트 크루의 컴필 앨범 Orca-Tape로 독특한 바이브를 선보인적 있고, 그 후 G2와 함께 Project : Brainwash를 발표했다. 이후 하이라이트에 입단하였고 Kid Ash에서 Keith Ape로 이름을 바꾸고 Kid Ash 때와는 또 느낌이 다른 음악을 발표하고 있다.

 

그러던 와중 2015년, 잊지마(It G Ma)라는 곡으로 코홀트와 하이라이트, 본인을 미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 후 Azizi Gibson등과의 해외 아티스트와의 교류가 보이는 등 부정할 수 없는 핫 루키.

 

다만 그를 이렇게 확 뛰게 만든 잊지마(It G Ma)는 OG Maco의 'U Guessed It' 을 레퍼런스한 노래로, 원작자인 OG Maco는 인터뷰에서 대놓고 키스 에이프와 코홀트의 커리어가 그저 자신을 모방한 게 전부라고 하고, 코데인이나 그릴즈 등 흑인문화의 스테레오타입을 표현했다면서 불쾌함을 표현했다.

 

 

 

 

 

 

 

그런데 느닷없이 미국 현지 계약사와 계약하고 미국에서 활동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그에 대해 팔로알토는 하이라이트는 미국 활동을 지원하지는 않고 전적으로 현지 계약사에 활동을 맡긴다고 언급했다

 

6월 21일 롤링홀에서 열리는 'All Force One Vol. 8 - The Cohort' 공연을 끝으로 국내 활동을 정리하고 본격적인 해외 활동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

 

7월 8일 본인이 평소 존경하던 아티스트인 Ken Rebel의 UnderWater Rebels에 Okasian, JayAllday와 함께 참여하였다.

 

7월 27일 It G Ma remix를 발표했다. A$AP Ferg, Waka Flocka Flame, Father, Dumbfoundead가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리믹스 버전을 발매하며 다시금 OG Maco와의 논란에 휘말렸으나, OG Maco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잊지마(It G Ma)의 수익의 일부를 받기로 했다며, 그만 까대고 곡이나 최대한 많이 들으라는 멘션을 남겼다.#

 

미국 진출 후 수많은 현지 아티스트들과 작업물을 활발히 내놓고 있다. 또 대륙 투어도 다니고 2016년에 앨범 발매까지 준비하는 등 원 히트 원더로 끝나지 않으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모양.

 

가사에 Nigger(혹은 Nigga)의 대용으로 Ninja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위 사건 이후 한국힙합 비웃으면서 일본인인 척 한 거였냐고 비꼬아지고 있다.

 

2015년 08월 19일, 음원 사이트에서 음원이 떴다.

 

한국 랩이 구리다고 했던 건 오역이라고 GQ에서 밝혔다.

당시 한국 랩이 구렸다는 과거형으로 한 말이었다고..

 

의외로 비트를 잘 찍는다. Okasian의 '소문내'와 'Fly Girl', 코홀트 컴필앨범 'Orca-Tape'에 수록된 'Time', 'Helium', 'New Seoul', '명왕성' 을 오케이션 등과 공동 작곡했으며, 메가히트곡인 잊지마도 키스에잎과 Junior chef가 공동 작곡한 것이다. 최근 Spider Gang 멤버인 Christ Dillinger라는 래퍼에게 곡을 주었다. ‘THUGNIFICENT’가 해당 곡.

 

 

 

 

 

 

미국 유명 래퍼 Playboi Carti와 EP를 발매할 예정이라고 인터뷰했다. 그런데 이상하게 그 이후로 소식이 없다

 

Ski Mask The Slump God과 새로운 곡을 낼 예정인 듯하다. 결국 신곡 ACHOO가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되었다.

 

이탈리아의 브랜드 발렌티노와 스폰서 계약을 맺은 듯 하다.

 

Famous Dex, Verbal과 함께한 곡인 'Japan 88'이 나왔다. 소속사 88rising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Head In The Clouds'의 수록곡이다. 사실 Famous Dex의 최고 히트곡 Japan을 리믹스한 것

 

2018년 9월, 마침내 데뷔 EP의 선공개곡 ‘Ninja Turtle’이 공개되었다. 2018 XXL FRESHMAN CLASS에 선정된 wifisfuneral이 피처링을 했다.

 

잡지 보그에서 인터뷰를 했는데 거기서 밝혀진 바로는 이번에 나온 EP의 제목이 ‘Born Again’이라고 한다.

 

2018년 10월 12일, Born Again이 결국 발매되었다.

 

EP 발매이후 음악이나 SNS 활동이 거의 없어서 팬들이 키스에이프의 생사를 궁금해하다가 결국 6월 22일 인스타라이브로 살아있다는걸 증명하였다. 덤으로 2019년 안에 새로운 앨범이 나온다 하며 인스타에 한국 래퍼들과의 작업물을 몇개 공개했다. 지금까지 나온 건 오케이션과 함께한 곡과 Uneducated Kid와 함께한 곡, 디보와 함께한 곡, Mike Kills와 Ronny J, B-Free와 함께한 곡이 있다.

 

현재 한국에 귀국했으며 군입대를 하기 위해 들어온 듯하다. 앨범을 내고 군대에 가려는 듯. 참고로 공익이라고 본인이 라이브 방송에서 밝혔다. 하지만 결국 훈련소 갈 때까지 아무런 앨범도 못냈다.

 

Spider Gang 이라는 크루의 멤버들과 작업을 했다. 사클에 신곡 두 개를 공개했는데 그 크루의 멤버들인 Wendigo가 프로듀싱하고 Lil Darkie가 피처링 한 곡들이다. 트랩메탈의 정점을 보여준다

 

Wendigo가 프로듀싱한 곡 PUMPED UP KEITH!를 사클에 공개했는데, 이게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 Pumped Up Kicks를 샘플링한 데다가 아트워크에서도 키스에이프가 UZI 기관단총을 들고 있다. 그래서 콜럼바인 고교 총기난사 사건에 대한 곡이 아니냐는 의견이 외국 팬으로부터 있었다.

 

논란이 되자 88rising은 그 곡을 자기들 유튜브 채널에서 삭제했고, 이에 키스에이프는 ‘필요없다’고 인스타로 말했다. 링크

 

2019년 12월 23일에 입대했다.

 

본인 오피셜로 보충역 판정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기 때문에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공연이나 앨범 발매는 못 하지만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한 무료공개곡 발매는 계속 가능하다.

 

그러나 위의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었다. 비프리가 팬의 '키스에이프 군대갔어요?'라는 질문에 맞다고 대답하긴 했으나, 2020년 1월 긴 머리로 모습을 나타냈다. 훈련소에 갔다면 그 긴 머리를 유지할 수가 없으니 정황상 가지 않은 것.

 

그래서 누가 키스에이프가 나온 사진에 '논산이세요?'라고 묻자 오케이션이 "지옥이다씨발아" 라고(...) 답했다.

 

2020년은 Bexey의 'Hi Rolla!' 라는 곡에 피처링을 하며 산뜻하게 시작했다. 다만 예전에 Bexey와 영상 통화 하는 사진이 인스타에 올라온 적 있는데. 그때 피처링한 게 지금 올라온 듯.

 

 

 

 

 

 

로볼프가 인스타 스토리로 언급하길 2년 후 회사를 차릴 계획이라고 한다.

 

그런데 2021년 3월 19일,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주치의로부터 앞으로 3~6달 밖에 살지 못할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자신이 이 행성을 떠나기 전에 자신의 소리를 최대한 많이 남기고 싶다며, 자신과 함께 유년기를 보냈거나 자신의 음악 인생에 조금이라도 영향을 끼친 사람이라면 무료로 피처링에 참여할 것이라는 의사를 밝혔다. 링크

하지만 최근 인스타로 신곡 낚시를 한 전적이 있는지라 믿는 사람 반, 안 믿는 사람 반 정도로 나뉘고 있다. 키스에이프의 전 여자친구인 모델 kimlee는 농담이길 바란다고 댓글을 달기도 했다.

 

그런데 거짓말일 가능성이 적은데 왜냐하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올렸으며 댓글에는 관짝까지 있으며 또한 거짓말이라면 적어도 피쳐링을 공짜로 해주겠다고 쓸 필요가 없다. 또한 키스에이프 동료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병상에 누워있는 그의 모습이 포착돼 많은 이들을 놀라게 만들어 점점 신빙성을 늘게 한다.

 

이후 누리꾼들과 키스에이프 동료들이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응원을 전했으며 이를 본 키스에이프는 "내 건강이 아니라 음악에 대해서 말해달라"는 답을 남겼다.기사

 

 

 

 

수지 이민호 런던 데이트 사진 및 결별 사유 재조명

 

수지 이민호 런던 데이트 사진 및 결별 사유 재조명

수지 이민호 런던 데이트 사진 및 결별 사유 재조명 연예계 공식커플 수지와 이민호가 결별했다는 기사가 보도되었네요. 이민호 수지 결별, 진실은? 수지와 이민호가 결별했다고 합니다. 1

flow.longlove1.kr

김빈우 남편 전용진 직업 집안 및 결혼 이유

 

김빈우 남편 전용진 직업 집안 및 결혼 이유

김빈우 남편 전용진 직업 집안 및 결혼 이유 김빈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딸을 ‘내 딸랑구’라고 부르며, 애정을 가득 표현해왔습니다. 이외에도 육아를 비롯해 남편에 대한 내조

flow.longlove1.kr

홍현희 제이쓴 결혼 이유 및 양가 집안 학력 화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