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자금 대출

안녕하세요. 생활의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뺀질이입니다~ 안정에 대한 가치가 첫 번째로 거론되는 포스트 코로나 사회에서 내 집 마련은 가장 시급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전세 자금 대출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상세히 다뤄보도록 할게요.

 

 

 


전세 자금 대출이 어떤 건지, 그 종류에는 어떤 정부 정책들이 존재하며, 어떤 방식으로 국민을 지원하는지, 그리고 그렇게 제공되는 지원정책들은 어느정도의 전세 자금 대출 한도와 조건을 가지고 있는지 상세히 알아볼게요!


전세 대출

전세 자금 대출, 일명 전세 대출이라고 지칭되죠. 이 전세 대출은 국민들의 내 집마련이라는 꿈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내 집 마련이 정말 중요한 부분일 겁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치솟는 부동산 시세는 이 꿈을 이루기 위한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서울지역의 경우 매매가 아님에도 전세를 구해 들어가고자 하면 1억을 가뿐히 넘어서고 있습니다. 문제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이 1억은 너무나도 큰 금액이라는 사실입니다. 말이 쉬워서 1억이지 이 일반 회사원들의 월급을 생각한다면 못해도 10년을 벌어야 모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그사이에 거주지가 월세라면 이 1억은 더욱 모으기 힘들 테고요.


정부지원 전세 자금 대출

그렇다고 해서 대출을 무작정 받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중 은행들이 제공하는 대출 상품들은 고금리의 상품들이 일반적입니다. 더군다나 장기간 대출도 힘든 상황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정부가 지원하는 전세 자금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를 갖습니다.


주택 도기 시금에서 제공하는 전세 자금 대출 금융 상품의 경우에는 저금리에 장기간의 대출을 조건으로 갖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중은행의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건 어리석은 것이라는 이야기가 거론될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상품들이 있고 어떤 정책들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전세 자금 대출 종류

여러 가지 전세 자금 대출 상품들이 존재하지만 오늘은 각 상황에 가장 좋은 종류를 소개해드려 볼게요. 모든 기준은 세대 전체를 포함한 상황임을 전제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연봉 5,000만 원 이하인 경우, 본인의 나이가 19~34세 라면 버팀목 전세대출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중소기업에 다니며 연봉이 3,500만 원 이하일 경우라면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을 추천드리고요.


만약 신혼부부라면 신혼부부 전세 대출을 추천합니다. 만약 본인의 연봉이 7,000만 원 이하이며 19~34세라면 청년 전월세 대출을, 연봉이 9,700만 원 이하이며 서울에 살고 있다면 서울시 전세보증금 대출을 추천해 드리니다. 그러니 자신의 상황에 맞춰 전세 자금 대출 상품에 대해 잘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세 자금 대출 조건

가장 대표적인 전세 자금 대출 상품으로 버팀목 전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버팀목 전세대출의 경우 세대원 전체가 무주택자여야 하며 여타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연소득 5,000만 원 이하, 신혼가구 및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 6,0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세대가 소지한 자산의 합이 2.88억 이하여야 한다는 조건이 최근에 추가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조건들은 시기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세 자금 대출 한도

버팀목 전세 대출의 한도의 경우 부동산의 크기와 임차 보증금의 한도가 존재합니다. 수도권외의 지역에서는 100제곱미터의 크기까지만, 그리고 전세 가격이 2억 이하인 경우에만 버팀목 전세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 경기, 서울 지역의 경우는 3억 원, 2자녀 이상인 경우 수도권은 4억 원, 그 외 지역은 3억 원까지도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의 조건을 충족하는 부동산에 대해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총 전세자금 대출 금액의 70%까지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다만 그 한도가 8천만 원까지라고 합니다. 인천, 경기, 서울 지역의 경우에는 1억 2천만원까지, 2자녀 이상일 경우 수도권은 2억 2천만원, 그외의 지역은 1억 8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글리와 이 외의 상세 내용은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전세 자금 대출 한도 조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