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로 인해 무급휴가를 보내고 있거나 회사에서 해고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생활자금이 없어 걱정이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조금이나마 도움될 만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SBI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관련된 글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은 필요할 때마다 쓰고 쓴 금액의 이자만 내면 되기 때문에 직장인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는 금융 상품 중 하나인데요. 어떤 조건이 필요한 지 오늘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BI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 20세 이상 직장인 급여소득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직장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인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꺼내 쓴 만큼 이자 내면 되고,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 부과가 없습니다.
금리는 최저 6.9%~최대 11.3%가 적용됩니다. 신용등급과 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평소 신용도 관리를 잘했던 분들이라면 유리한 조건으로 개설할 수 있겠죠?
마이너스통장인데도 불구하고 최대 1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1년 설정으로 만기 전에 연장신청을 하면 최대 5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매월 한도사용금액에 따라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5천만원 이상일 경우 인지세가 부담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증빙서류(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보험료납부확인서)가 자동으로 제출됩니다. 그러나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 팩스를 이용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앱을 통해 365일 24시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BI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금리, 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제2금융권이다보니, 시중은행보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으니 먼저 제1금융권 상품을 알아보시고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