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군입대를 하는 장병들에게 <나라사랑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군장병들을 위한 카드이다보니 체크카드 혜택이 무수히 많은데요. 체크카드이다보니 돈을 넣어야지만 사용할 수 있죠. 그러나 간혹 잔액이 부족하거나 얼마나 있는지 몰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럴 때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잔액을 조회하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하는방법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카드는 바로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은 이 카드입니다. 지금은 기업은행과 국민은행에서도 발급하고 있었는데요. 세상이 좋아지고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하하..

 

 

 

 

 

나랑사랑포털 홈페이지(링크)


먼저 나라사랑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로그인을 해야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잊어버렸을 경우 나라사랑카드 앞면에 적힌 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해도 되고, 주민등록번호로 찾으셔도 됩니다.

 

 

 

 

로그이하면 왼쪽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e-머니 카드 잔액입니다. 저 같은 경우 나라사랑카드를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아 돈이 많이 없네요. 하하.. 사실, 카드가 어디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집 구석 어딘가에 있겠죠? 혹시라도 잔액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각 은행사 홈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로그인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 ARS


다른 방법으로는 콜센터 ARS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은 1566-2566, 국민은행은 1588-9999, 신한은행은 1577-8000번으로 전화 걸어 위 안내에 따라 숫자를 입력하면 거래내역 및 잔액조회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년 군인 월급(이등병~병장)


제가 군 복무할 때까지만 해도 병장 월급이 13만원 정도였는데 내년엔 40만 5천 700원으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상병은 36만 6300원, 일병 33만 1300원, 이등병 30만 6000원으로 인상된다고 하는데 불과 몇 년사이에 이렇게 크게 증가하다니 정말 좋아졌군요.

 

 

 

 

 

지금까지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까운 ATM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즐겁고 건강하게 군 복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