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현 나이 부인(아내) 손희승 딸 하온
이번 시간에는 1997년 SBS 톱 탤런트 선발 대회로 데뷔해 23년 동안 꾸준하게 연기 활동을 펼쳐오다 최근 ‘보이스 트롯’을 통해 트로트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배우 박광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박광현은 강원도 출신 1977년 10월 11일 생으로 43세이며 키 180cm, 학력은 학력은 상수초등학교, 신상중학교, 백석고등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토목공학과 (학사), 가톨릭관동대학교 토목공학과 (석사), 한남대학교 체육학 (박사과정 수료)을 졸업했습니다.
그는 1997년 SBS 톱 탤런트 선발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데뷔, 시트콤 ‘점프’로 주목받은 후 드라마 ‘학교’, ‘왕초’, ‘내 인생의 콩깍지’, ‘단팥빵’ 등에 출연하며 청춘스타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박광현은 연기뿐 아니라 2000년 MBC '생방송 음악 캠프' 의 MC, '비소', 'THE DAY'로 두 장의 앨범을 발매했으며 뮤지컬 '캐치 미 이프 유 캔', '스칼렛 핌피넬', '애니' 등 활동 영역을 넓혀가며 활동 중이며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 속 악역 추태수로도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꾸준하게 연기 활동을 펼친 박광현이었지만 군대를 다녀온 이후 어려 보인다는 이유로 번번이 캐스팅 과정에서 거절을 당해 1년쯤 슬럼프를 겪기도 했었다고 하는군요.
배우 박광현 아내 손희승 결혼 ☆
박광현은 지난 2014년 연극배우인 손희승 씨와 결혼하였으며 2016년 딸 박하온 양을 얻었습니다.
두 사람은 2012년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처음 만났으며 오빠 동생 사이로 친분을 이어오다 연인 관계로 발전 교제 6개 월 만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박광현은 아내 송희승 씨와의 결혼에 대해 2014년 추석 특집 예능 KBS2 ‘나의 결혼 원정기’ 출연이 결혼을 결심하는데 큰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는데요.
박광현은 “당시 교제 중이었지만 당장 결혼에 대해서는 급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런데 그리스에서 촬영하는 동안 카메라 밖에서 결혼에 대해 정말 진지하게 많이 생각했다”며 “7월 말 촬영을 다녀온 직후 여자친구에게 결혼하자고 말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박광현의 아내 손희승 씨는 박광현 보다 2살 연하이며, 아름다운 외모의 소유자로 연극배우이자 대학에서 연기를 가르치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 아내 손희승 씨는 남편 박광현에 대해 “가족에게 정말 최선을 다하는 남편이다. 아빠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했던 사람이다. 지금까지 한 일 중에 가장 잘한 일이 하온이를 낳은 것”이라 말해 남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특히 박광현을 닮은 귀여운 하온이가 공개되면서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딸 하온 양이 트로트를 좋아해 ‘보릿고개’라는 노래를 연습하다가 '보이스트롯'도 출연하기도 했다고 하는군요.
이어 딸 “하온이에게 아빠도 트로트 잘 부르는 사람이란 걸 보여주고 싶어서”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보이스 트롯’에서 최종 6위를 하며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가정에도 충실하며 연기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새로운 도전에도 두려워하지 않는 배우 박광현의 모습이 대단한 것 같은데요.
서로를 존중해 주며 사랑하는 가정을 꾸려 더욱 단단한 배우의 모습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방송에서 다양한 모습의 배우 박광현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1.03.24 - [연예 이슈] - 이휘재 부인 문정원 에버랜드 장난감 사건 논란
2021.03.25 - [연예 이슈] - 문정원 이휘재 층간 소음 사건 논란
2021.05.05 - [연예 이슈] - 개그맨 겸 가수 이정규 아내 박지현 직업 집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