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란 전남편 집안 재혼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2가 7월 1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시즌 1에 출연한 박원숙 문숙, 김영란에 최근 이혼의 아픔을 겪은 가수 혜은이까지 화려한 출연진입니다.

 

최근 이혼의 아픔을 겪은 가수 혜은이를 비롯해 중년배우들의 희로애락을 함께 담을 여행으로 시즌2가 시작됩니다.

 

가수 혜은이는 "김영란은 영란 공주다"라고 할만큼 여성스럽고 한식에도 일가견이 있다고 밝혔죠. 그럼 배우 김영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김영란은 1956년생으로 올해 나이 63세입니다. 중년 배우지만 발랄하고 통통한 귀여운 이미지가 많이 소유하고 있는 편인데요.

 

철부지 사모님 연기부터 사극의 대모다운 진중함까지 완벽한 연기로 열연을 펼쳐주고 있습니다.

 

배우 김영란은 70~80년대 청순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당대 트라이카로 불린 유지인, 장미희, 정윤희 못지않은 최고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김영란은 그외 재테크에도 관심이 많아 책도 내고 프랜차이즈 사업도 했으며, 한때 재혼 정보회사에 ceo를 할만큼 사업가 면모도 갖추고 있습니다.

 

1974년 건국대학교 1학년 재학 시절 친구가 장난 삼아 권유한 탤런트 시험을 보게 되면서 운 좋게 합격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합격할지 몰랐기 때문에 부모님에게도 알리지 않고 가볍게 본 시험이었다고 합니다. 김영란은 초반 데뷔 시절 주로 손님 역 같은 엑스트라에 불과했지만 드라마 '옥녀'를 통해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1982년 김영란은 연예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미국 워싱턴 대학교에서 어학 공부를 떠나기도 했습니다.

 

공부에 대한 열망도 대단했던 것 같은데요. 김영란은 1남 2녀중 둘째로 태어나 사랑만 받고 자란 공주 스타일이었다고 해요.

 

배우 김수미씨의 중매로 맞선을 보게 되면서 전남편 곽계흔씨와 83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4살 연상의 남편 곽계흔 씨는 사우디아라비아 오퍼상이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80년대 여배우에게 결혼은 활동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결혼 생활 또한 평탄치 못했다고 합니다.

 

김영란은 당시 결혼 전과 결혼 이후의 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했다고 털어놓기도 하였는데요. 남편은 5남매 중 장남에다 종갓집의 종손이었던 것이었죠.

 

화려한 연예계 생활에 비해 김영란이 생각했던 결혼과는 사뭇 달랐을지 모릅니다. 생각보다 많은 제사나 차례, 수많은 친척들과 남편과의 결혼 생활은 김영란이 생각하지도 못한, 처음 맛보는 인생이었던 것이었죠.

 

또한 남편이나 본인이나 당시 너무 어린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이혼도 쉽게 여겼다고 합니다. 귀하게 자란 김영란에게 찾아온 이혼은 실패 없이 살아온 그녀에게 가장 비참한 쓴맛이있다고 털어놨습니다.

 

 

 

 

 

1987년 결혼 4년 만에 두 사람은 합의 이혼을 하게 되는데요. 당시 딸은 남편과 김영란을 오고 가면서 보살폈다고 합니다.

 

그리고 3년 후인 1990년 현재 사업가 남편과 재혼에 이르게 됩니다. 김영란은 재혼 하게 되면서 전남편이 딸을 제대로 만나지 못하게 했다고 하는데요.

 

전남편에게 눈물로 호소하며 딸을 만나게 해달라고 사정하면서 딸과 재회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김영란은 재혼한 남편 사이에서 아들 하나를 더 낳았고,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첫째 딸은 어릴때부터 미국에서 유학을 다녔다고 하는데요. 약 10년간을 '기러기 엄마'로 지내면서 외롭고 힘든 시간을 견뎠다고 합니다.

 

김영란은 앞서 말한것처럼 일찍부터 사업 쪽,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김영란의 주부 경제' 프로그램과 '알뜰 재테크' 방송 등에서 유창한 경제 지식으로 진행자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남편이 수입했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피쉬 앤 칩스" 사업의 대표를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잘 되지 않아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재혼 이후 가장 중점적으로 한 사업은 바로 '행복출발'이라는 결혼정보사업이었는데요. 김영란이 대표로 있을 당시만 해도 재혼을 전문으로 하는 최초의 재혼정보회사였습니다.

 

재혼 회사를 차려서 괜히 자식들에게 누가 되지 않을까 걱정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당시 딸은 미국에서 유학중이었고, 아들은 국제학교에 다니고 있었다고 하는데 김영란이 운영하는 재혼 회사가 잘될 것이라고 응원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초반 회사 대표를 맡았을 때만 해도 "낯부끄럽게 무슨 재혼이냐?", "재혼정보 회사가 성공할수 있겠냐?"는 시선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김영란의 뛰어난 사업가 기질은 몇 개월 만에 수십억 원에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고, 회원도 2만여 명이나 모아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물론 현재까지 대표를 하고 있지는 않은것 같고요. 최근에는 재혼 회사도 너무 많은 편이죠.

 

 

 

 

 

당시만 해도 김영란의 재혼 회사 자체는 파격적인 선택이었고, 그것도 실제 재혼한 여배우가 차린다는 것은 대단한 용기를 필요했을 것 같습니다.

 

든든하게 지원을 아끼지 않은 김영란의 딸과 아들, 남편이 있어 가능하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오는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는 이들 여배우들의 화려한 연기 활동 이외의 다양한 매력까지 볼수 있고, 중년 여성들이 살아가는 제2의 인생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은데요.

 

개성 강한 4명의 여배우들의 범상치 않은 일상과 색다른 매력에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좋은 시청이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배우 김영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2021.06.18 - [연예 이슈] - 이혜영 과거 이혼사유 및 재혼 남편 딸

 

이혜영 과거 이혼사유 및 재혼 남편 딸

이혜영 과거 이혼 남편 딸 이혜영 이상민 이혼, 남편 부재훈과 재혼 후 두 딸과 친구처럼 지내, 화가가 된 이유? 이혜영이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자신의 근황을 공개한다고 하는데

flow.longlove1.kr

2021.07.05 - [연예 이슈] - 남원희 남편 직업 집안 및 성형 논란

 

남원희 남편 직업 집안 및 성형 논란

장신의 유럽 선수들과 대등한 실력을 펼쳤던, 땅콩 검객이라 불리는 펜싱 선수 남현희가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근황을 알린다고 하는데요. 남현희는 지난해 10월 전국 체전을 끝으로 은

flow.longlove1.kr

2021.07.13 - [연예 이슈] - 개그우먼 권미진 체중감량 다이어트 비결

 

개그우먼 권미진 체중감량 다이어트 비결

헬스걸, 권미진 체중감량 비법 공개..... “손으로 음식량 조절”...“나는 왕성한 식욕 탓에 배고프기 전에 식사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가수 빅죠의 다이어트 성공기가 7일 오전 SBS ‘좋은

flow.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