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진 '삼시세끼 어촌편5 죽굴도 편' 마지막 게스트로 활약한다는 소식입니다.
방송에 앞서 sns를 통해 죽굴도 세끼하우스에서 설거지를 하고 있는 사진을 올려 눈길을 끌었는데요.
"저... 정선 아니에요"라고 오해하지 말라면서 설거지를 하는 포즈를 취해 웃음을 주고 있네요.
그럼, 배우 이서진 집안과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서진 프로필 집안
이서진은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차승원, 유해진보다 한 살 어린 나이인데요.
유해진이 존대말을 사용합니다. (차승원, 유해진은 1970년생 동갑으로 이서진보다 한 살 더 많아요) 이에 반해 손해진은 1984년생으로 37살입니다.
이서진은 1999년 드라마 '파도위의 집'으로 데뷔 후 2003년 다모에서 큰 활약을 보이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유명한 명대사 "아프냐? 나도 아프다"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죠. 이후 '불새', '이산'등이 큰 히트를 치게 되면서 mbc에서만 최우수상을 3번이나 수상하였습니다. mbc 최고의 인기 스타 이서진입니다.
이후 드라마 '연인에서 배우 김정은과 실제 연인 사이로 발전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주로 영화보다는 드라마에서 활약한 배우이지요. 최근에는 배우 일보다는 예능에서 큰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이서진은 아이유와 함께 국세청 홍보대사에 위촉되었습니다. 과거 납세자의 날에는 모범납세자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세금을 성실하게 내는게 최소한의 기부라고 생각한다"라고 소신을 밝힌 이서진이죠. 똑 부러진 아이유와 이서진은 노래와 연기, 예능까지 전 국민에게 모범이 되고 있는 바른 연예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서진은 높은 인기와 더불어 금수저 집안 출신으로 유명세를 떨치기도 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유학파 출신인데요. 중학교 때부터 미국에서 지냈고, 뉴욕대 경영학과를 나왔습니다.
여러 방송에서 유창한 영어 실력을 뽐내기도 했죠. 미국에서 뉴욕대는 학비가 비싼 학교로도 유명한데요. 한화로 1년 학비만 무려 5500만 원 정도이고 그 외 기숙사비, 생활비 등을 모두 포함하면 억 소리 나는 금액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서진이 금수저 출신은 워낙 유명했기 때문에 병역 면제를 받았다는 오해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기무사 출신으로 육군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이서진 할아버지는 1960년대 전 제일은행장과 서울은행장을 지낸 이보형 씨랍니다. 이서진의 부친은 이재응 씨로 안흥상호신용금고 대표이사를 역임하였습니다.
예전에 한 방송에서 "할아버지 댁에 일하는 도우미분들이 많았다"라고 말할 만큼 금융계 대부로 불리신 분이시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서진의 둘째 큰어머니는 LG그룹 창업주인 구인회 회장의 셋째 딸이시랍니다.
더 대단한 것은 이서진의 증조부 이상룡 선생입니다. 구한말 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을 역임하고 독립운동가로 활동하셨습니다.
독립운동을 위해 생가인 임청각(보물 182호로 지정)과 전재산을 팔고 만주로 망명해 오로지 독립운동에 온 힘을 쓰신 분이시라고 하네요.
이서진 가문은 대대로 독립 유공자 및 독립 운동가를 9명이나 배출한 명문 집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한때 "이서진 600억 재벌설"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요. 어릴 때부터 부유한 집안에서 자란 것은 맞지만 600억이 있다면 방송에 나오겠나?라고 말하면 루머를 일축하였습니다.
나영석 PD 와의 특별한 인연
정규 방송에서 TVN로 옮긴 나영석 피디의 모든 방송에 이서진이 전부 출연했을 만큼 두 사람의 관계는 특별합니다. 나영석 사단의 원조 멤버로 바로 일인자 이서진을 꼽을 수 있을 텐데요.
사실 '1박 2일' 게스트로 출연한 적은 있지만 그전까지는 나영석 피디와는 서로 연락을 주고받는 사이는 아녔다고 해요.
평소 나영석 피디가 이서진에 대해 좋은 호감을 갖고 있었고, '꽃보다 할배' 출연을 결정하게 되면서 친분을 쌓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꽃보다 할배' 첫 여행지에서부터 나영석 피디가 '형~"이라고 반말로 대하길래 싹수없다고 처음에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네요. (나영석 피디는 1976년생으로 이서진보다 5살 어립니다)
이후 해외 촬영을 오랫동안 하면서 배려심 깊고 따뜻한 친구로 누구보다 둘도 없는 사이가 될 수 있었습니다.
'꽃보다 할배' 전까지 사실 이서진 캐릭터 자체는 까칠한 남자, 쿨한 남자에 비호감으로 비춰지는 구석도 없지 않아있었는데요. 나PD 덕분에 친숙하고 한결 부드러운 이미지로 바뀌면서 예능 대세로의 행보를 이어가게 될 수 있었죠.
이후 나PD와는 둘도 없는 케미로 '삼시세끼', '윤식당' 까지 성공적인 시청률로 "나 PD 하면 이서진!"이라는 수식어까지 따라붙게 되었습니다.
실제 농담으로 이서진이 함께 한 작품 중에서 한편이라도 망하면 갈라서겠다"라고 했지만 아직까지 단한편도 망하지 않아 여전히 훈훈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예능 천재 나피디가 이서진의 남다른 재능을 먼저 발견하고 예능으로 잘 승화시킨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서진 왜 결혼 안하지?
과거 이서진의 공개 열애 사실을 인정한 배우 김정은씨가 있죠. 두 사람은 약 2년간 열애 끝에 2008년 결별하게 되었는데요. 약혼설까지 돌기도 했지만 결국 결별하게 된 두 사람의 결별 이유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었는데요.
김정은은 당시 "결별 이유조차 모른다"라고 말해 결별에 대해 이서진과 온도 차이를 보였는데요. 이서진은 "결별 이유와 과정은 영원히 가슴에 묻겠다"라고 전하기도 했었죠.
이에 이서진의 어머니 반대로 결별한 것이 아닌가 하는 루머가 돌기도 했지만 결별 후 침묵은 남자의 도리라고 밝히며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영원히 침묵했습니다.
최근까지 이서진은 열애설 없이 혼자 살고 있어 결혼에 대한 관심도 꽤 많은 것 같은데요.
과거 윤식당에서 왜 결혼하지 않느냐는 윤여정의 질문에 "이제 혼자가 편하다. 완전 내 위주로 생활이 맞춰졌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연애를 하려고 해도 너무 바쁘고 예전의 순애보적인 사랑감정을 잊은 지 오래라는 이서진. 아직 제대로 된 짝을 만나지 못했을 뿐 결혼에 대해 아예 부정적인 것은 아닌 것 같은데요.
"만약 아이를 갖는다면 딸을 낳고 싶다"는 발언을 하기도 했었죠. 결혼한 지인들을 보면 가장 부러운 것이 자식에게서 오는 행복감이 궁금하다고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결혼하고 자식에게서 오는 행복이 정말 커 보인다. 나는 그 마음을 경험해 보지 못해 정말 모르겠다"라고.
이서진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밝은 여자와 긍정적인 여성을 이상형으로 꼽았습니다. 여자들의 급격한 감정 기복과 우울한 모습을 좋아하지 특히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밝고 긍정적인 사람, 친구처럼 지낼 수 있는 분을 인연으로 만나게 된다면 결혼까지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추측되네요.
이상으로 배우 이서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1.03.24 - [연예 이슈] - 개그우먼 김현숙 이혼사유 및 전남편 시댁
2021.07.02 - [연예 이슈] - 아나운서 김경란 전남편 노정진 이혼 사유 재조명
2021.07.17 - [연예 이슈] - 배우 이정진 이유애린 이별 사유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