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리나가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 비, 이효리로부터 언급돼 화제를 모았던 소감을 밝혔습니다
채리나는 15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SBS플러스 내게 온 트롯 제작발표회에서 최근 MBC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 이효리, 비로 인해 룰라로 활동했던 시절이 재조명 된 것에 "그 계기로 인해서 젊은 친구들이 제 자료를 찾아본 거 알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채리나는 "효리 씨가 저를 좋아했고, 사인 받고 울었다는 거 처음 알았다. 속내를 이야기 안해서 몰랐다"면서 "좋게 회자되는 거 감사하다. 이 언니가 이런 매력이 있어서 감사하다. 그런 모습은 이제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채리나는 내게 온 트롯 출연 소감에 대해선 "건방질 수 있는데 보컬 레슨을 받아본 적도 없었다. 체계적인 시스템에서 배운 적이 없었다. 트로트 도전하면서 처음으로 레슨을 받아봤다. 재미있었다. 왜 이걸 이제야 했나 싶다"면서 "발전하는 느낌도 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한편 내게 온 트롯은 경쟁을 벗어나 순수하게 인생의 철학을 담은 트로트라는 음악 자체에 집중, 최근 늘어난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진정성을 담는다고 합니다.
<채리나 프로필 본명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가족 학력 데뷔 및 활동 룰라 디바 성형 성격 위암 항암 치료 결혼 남편 박용근 나이(차) 직업 결혼스토리, 자녀 임신 시험관시술>
-채리나(가수), 채리나 프로필 본명 예명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가족 학력
가수 채리나의 본명은 박현주라고 하구요, 채리나라는 이름은 예명으로 신정환이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사주를 보러갔을 때 예명이 돈을 끌어들이는 이름이라고 작명자에게 평생 밥 사라고 했다고 하네요.
채리나 나이는 1978년 2월 3일생으로 올해 43세입니다. 채리나는 키 165cm에 몸무게 45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채리나 고향은 서울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편 박용근이 있습니다.
채리나 학력은 서울용강초등학교, 사당중학교 중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데뷔 초에는 서울여자교등학교를 나온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학력은 중학교 중퇴라고 밝혀졌다고 하네요.
-채리나(가수), 채리나 데뷔 및 활동, 룰라, 디바
채리나는 1995년 17살의 나이에 그룹 룰라의 2집 날개 잃은 천사로 데뷔했는데요, 당시에는 19세 미만은 연예계에 데뷔를 할 수 없어서 나이를 속여 2살을 올려서 데뷔했다고 합니다.
채리나는 이후 5집까지 활동했으며 5집 당시에는 메인 보컬인 김지현의 탈퇴로 메인 보컬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후 채리나는 룰라가 해제되자 재미교포 출신인 비키, 지니와 같이 디바로 결성하여 3집 때까지 리더로 활동한 다음 탈퇴하고
같은 시기에 룰라가 재결성되면서 6집에서 6주간 활동했으며, 이후 룰라 7, 8집 까지 활동한 뒤 솔로 1집 앨범인 더 퍼스트 스텝이 나왔고 소소하게 흥행했지만 소속사의 기대에는 못 미쳐 후속앨범은 나오지 못했습니다.
이후 채리나는 2006년 쿨의 유리와 함께 걸프렌즈로 결성하였지만 2집까지 활동하고 해체되었고, 이후 채리나는 룰라 9집까지 활동을 끝으로 음악 활동을 하지 않고 날리나 라는 쇼핑몰 운영을 하다가 2012년 4월에 다시 가수 복귀 계획을 세웠지만 얼마 안 가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채리나는 원래 함가하려고 했던 청춘 콘서트에 출연하지 않았지만 2013년 초에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서 복귀한 뒤 같은 해 7월에 청춘 나이트 콘서트 시즌2 공연에 참가하기도 했습니다.
-채리나(가수), 채리나의 보컬, 춤 실력
채리나의 가수로서의 능력은 댄스, 랩, 보컬 3박자가 갖춰진 완전체로, 룰라에 처음 영입되었을 때는 보컬 비중 대부분이 김지현의 몫이었고, 채리나는 랩이나 포인트 부분만 부르는 수준이었지만 이후 보컬 비중이 압도적으로 상승하면서 사람들이 몰랐던 노래 실력이 드러나게 되었고,
나중에 김지현의공백을 메워야 했던 룰라 5집과 디바 활동 시절에는 아예 메인보컬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김지현의 재합류 이후로는 김지현과 함꼐 후렴 포함 거의 절반씩 나눠서 부를 정도로 보컬로서 입지를 굳혔는데요,
제대로 된 보컬 트레이닝도 받지 못했고 연습생 기간도 아예 없이 투입됐고 급하게 메임보컬을 맡았는데도 메인보컬 역할을 아주 잘 조화해 냈습니다. 또한 채리마는 춤 실력은 활동 당시의 여성 가수 중에서는 따라올 자가 없었고,
역대로 따져도 원톱으로 꼽힐 정도였는데요, 이상민의 말에 따르면 원래 동네에서 소문난 춤꾼이었고, 춤 때문에 고등학교를 자퇴했다고 하네요. 아뭇튼 채리나는 그 실력 때문에 수많은 후배 가수들과 백댄서들의 롤모델이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채리나는 2001년에는 4인조 걸그룹 보이스코를 제작하기도 했지만 완전히 망했다고 하는데요, 이때 오디션을 보러 온 사람들 중 나르샤와 구혜선이 있었다고 하네요.
-채리나(가수), 채리나 성격
채리나는 화끈하고 털털한 편으로 센 누나 이미지로 알려졌는데요, 실제로 디바 시절에는 시끌벅적한 일이 많았다고 합니다. 채리나는 어렸을 때부터 춤을 좋아했고 학교 다닐 때부터 노는 학생이라 전학도 여러 번 갔다고 하는데요, 춤을 정말 좋아했고 춤에 있어서는 자신이 1인자라고 여겼기 때문에 더 그랬었다고 합니다.
채리나는 2016년 6월 24일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해서 밝히길, 룰라 시절 후배들을 때리고 다닌다는 소문이 났지만 사실은 그러지 않았다고 사연을 밝혔는데요,
채리나는 혼낸 적은 없고 혼난 적은 있다며, 젝스키스 인사를 안 받아준다고 그쪽 대표님인 이호연 사장한테 혼났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채리나는 "그때 당시 저희가 선배인데 젝스키스가 인사를 건성으로 하더라. 그래서 받아두기 싫었다. 이후에는 친해져서 오래를 풀었다"며 이야기를 훈훈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또한 채리나는 라디오스타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쿨의 유리와 이름을 밝힐 수 없는 남자를 비슷한 기기에 사귄 적이 있는데, 물론 헤어지고 사귄 것이라고 하네요. 헤어진 이후 어느 날 클럽에서 그 남자를 만난 적이 있는데 남자는 채리나와는 사귄 게 맞지만 유리랑은 아니었다고 하여
그 말을 유리한테 전하자 유리가 난 뭐야, 그럼 이러면서 화를 냈다고 합니다. 채리나는 그 계기로 유리와 친해져서 추에 걸프렌즈 활동도 같이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채리나(가수), 채리나 성형, 가슴성형 루머, 쌍꺼풀 수술
채리나 성형에 대해서는 채리나 컴백 당시 가슴 성형 루머가 도는 바람에 채리나는 사람들이 가슴을 송곳으로 찔러대는 악몽에 시달릴 정도로 마음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채리나는 아는 형님에 출연했을 때 자신은 쌍수와 코만 했으며, 그마저도 코는 실리콘을 넣었다가 악플러들의 말에 다시 빼버렸다고 했고, 이후 2018년 비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때는 "저는 과거로 돌아가면 다시는 쌍꺼풀 수술은 안 하고 싶다"며,
"작아지는 수술을 했다. 예뻐지려고 수술하는 분들은 티 나게 하지 마시고 앞트임은 절대 하지 말아라. 잘못하면 눈이 몰려 답답해 보인다"고 조언해 모두를 폭소케 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채리나는 "성형 이야기는 괜찮은데 여성으로서 비하하는 말은 듣고 싶지 않았다"라며 고소까지 생각했다는 점을 전했는데요, 하지만 고소를 하고 중학생들이 범인이면 어쩌나라는 생각에 미처 용기를 내지 못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채리나 위 절제 수술과 위암 항암 치료
채리나는 1999년 초에 디바 탈퇴 후 병원에서 위암 초기 진단을 받고 위 절제 수술과 항암치료를 2년간 받았다고 했는데요, 채리나의 성격이 워낙 털털하고 동정받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주변인들을 걱정시키지 않기 위해 일부러 알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후 2002년 채리나의 오랜 팬이 비밀리에 이 소식을 듣고 소속사에 채리나의 선물(보약)을 보내왔고, 이 사실이 중앙일보 등지에 보도가 되면서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이에 채리나 소속사 측은 채리나의 위암 판정 사실과 함암치료를 받은 사실을 알리지 않은 이유에 대해 설명하면서 당시 채리나는 이미 꾸준한 치료로 인해 완쾌됐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채리나(가수), 채리나 이모저모
채리나는 17살 때 데뷔해서 부모님이 금전관리를 대시 해왔고 무려 20여년이 지난 29세가 되어서야 은행에 가봤다고 합니다.
아는 형님 룰라 특집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돈 개념이 없어서 이해 저래 펑펑 쓰고 다녔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면허도 없는 주제에 고급 승용차를 사놓고, 3년 동안 지하 주차장에다가 처박아놨다고 하네요.
채리나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3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깊이 즐긴 게임팬이기도 한데요, 원래는 게임을 하지 않았지만 백댄서들이 스타를 즐기는 것을 보고 배웠으며 이후 연예인 게임대회에 나가 우승하여 상금 2천만원을 땄을 정도로 수준급 스타 게이머가 되었답니다. 또한 채리나는 케스파 라이센스 대회에 나가서 진짜로 라이선스 딸 뻔도 했었다고 합니다.
-채리나(가수), 채리나 결혼 남편 박용근 나이(차) 직업
채리나는 남편인 야구 선수 출신 박용근과 2016년 11월 11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남편 박용근 직업은 현재 한 구단의 코치로 활약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당시 경기도 모처에서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스몰웨딩을 치렀다고 하네요.
채리나 남편 박용근은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로 채리나보다 6살이 연하라고 하는데요, 영남대학교를 나왔으며 2007년 LG트윈스에 입단, 좋은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백업 내야수로 활약을 한 바 있습니다.
-채리나 남편 박용근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채리나와 남편 박용근은 2012년 강남 칼부림 사건으로 이슈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2012년 10월 서울 신사동의 한 주점에서 모임이 있었는데 쿨 김성수의 전처이자 배우 공형진의 처제인 강모씨와 채리나 박용근 등 지인들이 모인 자리였다고 합니다.
이날 옆테이블 남성과 시비가 붙었고 강씨는 칼에 찔려 사망을 했고, 당시 박용근도 중상을 입어 의료진이 박용근이 깨어날 확률은 기적에 가깝다고 얘기했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박용근은 채리나를 위험에서 지키려고 하다 그렇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에 채리나는 언제 깨어날지 모르는 박용근 곁을 지키며 밤낮으로 간호했고, 식음을 전폐하고, 눈물로 기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채리나 남편 박용근은 간의 40%를 절제하는 큰 수술에도 불구하고 기적적으로 일어나게 되었고, 서로의 아픔을 누구보다 잘 아는 두 사람은 상처를 보듬으며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채리나 남편 박용근과 결혼식을 하지 않은 이유
이후 두 사람은 약 4년 정도 연애를 한 끝에 2016년 결혼까지 하게 된 건데요, 두 사람은 결혼과 동시에 잊혀졌던 사고가 다시 기사화되어 피해자들에게 상처 줄 것을 우려해 결혼식도 올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당시 비슷한 시기(10월 말)에 김지현도 2살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식을 올려 함께 두 커플은 이후 12월 초 하와이로 동반 신혼여행을 갔다고 전해져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용인에 마련한 신혼집에서 채리나의 부모님과 함께 사는 부부는 웃음 그칠 날이 없다고 하는데요, 한 구단의 코치로 일하고 있는 남편 박용근의 직업 특성상 가족과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지만 함께하는 시간만큼은 최선을 다하려 노력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채리나 남편 박용근은 쉬는 날이면 장모님을 대신해 집안일을 도맡아하고, 채리나가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일들도 세심하게 해결하는 든든한 사위이자 남편이라고 합니다. 채리나는 이제 남편이 없는 삶은 상상하기도 어렵다고 하네요.
-채리나 박용근 부부 자녀, 시험관 시술
채리나와 남편 박용근은 아직 자녀가 없다고 하는데요, 벌써부터 2세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과거 tvN 현장토크 택시에서 채리나는 "임신 계획이라기보다 항상 준비 중이다. 2017년이면 제가 40살이다. 성별은 크게 상관없지만 굉장히 딸은 원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채리나는 "심심할 때마다 인터넷을 뒤지면서 딸 낳는 방법을 본 적도 있다. 기 센 여자가 딸을 낳는다더라"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에 김지현은 "너무 노산이라 아들이든 딸이든 가질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라고 고민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채리나는 이후 지난 2020년 9월 9일 TV조선 퍼펙트라이프에서 시험관 시술에 대해 털어놓았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채리나는 "사실 촬영 이틀 전에 시험관 시술을 실패했다"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이어 채리나는 "이제는 눈물도 안 난다. 이번이 2번째 시술이지만 그전에 임신 관련 많은 수술을 해, 체감상 시험관 시술을 10번 이상은 한 것 같다"며 힘들었던 시간들을 밝혀 뭉클함을 더했습니다.
채리나가 이번에 내게 온 트롯에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가 되구요, 아무쪼록 이제 2세도 가지고 좋은 가정 이루기를 바랍니다.
2021.08.18 - [연예 이슈] - 전지현 이혼 루머 및 불화설 재조명
2021.08.18 - [연예 이슈] - 배우 한혜진 기성용 각종 논란 재조명
2021.09.05 - [연예 이슈] - 가수 이박사 과거 생활고 및 이혼 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