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한효주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서울촌놈'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가수 '이승기'와 11년만에 재회를 한다고 하는데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한효주의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이 궁금해져서 상세히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아름다운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과거 졸업사진 모습까지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한효주 프로필 정보는? 한효누는 1987년 2월 22일생으로 올해 만으로 나이 33살입니다. 고향 출신지는 충청북도 청주시이며 키 172cm, 발 사이즈 245mm,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동국대학교 연극학 학사 졸업이며 가족 집안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한효주는 2003년 미스 빙그레 선발대회 대상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BH엔터테인먼트 입니다.
한효주는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났으며 태어났을 때 이름은 한지영이었으나 초등학교 때 한효주로 개명을 하였다고 합니다. 연기자의 꿈을 가지고 패션 콘테스트에 지원을 하여 합격을 했고 그것을 계기로 고등학교 1학년 겨울 방학 때 혼자서 서울로 올라왔다고 합니다.
어렸을 적 교사, 시인, 동물 조련사 같은 꿈이 많았는데 고등학교 생활을 연기공부와 함께 보냈다고 하네요.
한효주는 그렇게 2005년 MBC 시트콤 '논스톱5'에 게스트로 출연하며 첫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효주의 신비스러운 이미지로 호평을 받았고 시트콤 중반 이후로는 '논스톱5'에 고정으로 투입이 되게 되었어요.
당시 주연배우들보다 더 뛰어난 외모를 보였지만 당시에는 병풍 이미지와 존재감이 없어 논스톱 멤버들에게 무시 당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한효주는 곧이어 2006년 드라마 '봄의 왈츠'에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되었습니다. 당시 유명 여배우들이 여주인공으로 거론되었지만 신인인 한효주가 주연을 맡게되는 파격 캐스팅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시청률이 많이 나오지는 않았어요.
이후 독립영화 '아주 특별한 손님'에 출연을 이어가며 호평과 함께 2006년 '한국영화평론가 협회상 신인여우상','싱가포르 국제 영화제'에서는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 KBS 일일드라마 '하늘만큼 땅만큼'에 출연하며 중장년층에게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으며 2008년 드라마 '일지매'에서는 여주인공으로 이준기와 함께 출연해 최고 시청률 31%을 기록하며 흥행까지 함께 하기 시작 하게 됩니다.
이어 출연한 '찬란한 유산'에서는 최고 시청률 47.1% 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인기 주연 여배우에 이름을 올리기 시작 하였습니다.
한효주는 그 이후로도 MBC 드라마 '동이'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며 연기대상을 받는 영예를 누리기도 하였으며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반창꼬', '오직 그대만' 등 여러 영화에 출연을 계속해서 이어가게 되었죠.
'감시자들'을 통해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까지 받게 되었고 그 이후로도 계속해서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네요. 이번 새로운 영화 '해적 : 도깨비 깃발' 역시 흥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2021/02/23 - [연예 이슈] - 배우 김하늘 결혼스토리 및 남편 딸 화제
2021/02/23 - [연예 이슈] - 배우 진기주 최근 근황 및 과거 사진
2021/02/23 - [연예 이슈] - 슈퍼주니어 동애 최근 근황 및 과거 데뷔초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