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가수 서수남의 콤비였던 하청일 근황을 짚어봅니다.

 

# 목차

 

* 하청일 이종범 관계

* 하청일 근황(가수 하청일 현재)

* 하청일 현재 활동

* 하청일 이종범 관계

 

가수 하청일의 근황입니다.

참고로 하청일은 이종범의 별명을 지어준 사람이기도 합니다.

 

이종범: "나의 '바람의 아들'이란 별명은 가수 하청일씨가 지어주었다. 당시 하청일씨가 야구 리포터를 했었는데, 내 경기를 보면서 '야구선수 이종범이 뛸때마다 바람소리가 들린다'라고 했고, 이후 '바람의 아들'이라는 별명이 생기게 되었다."

 

 

원래 하청일은 한국에서 사업을 하다가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게 됩니다.

 

google_language = "ko"

 

가수 하청일 최근 모습 사진

* 하청일 근황(가수 하청일 현재)

 

서수남: "하청일 씨는 사업이 크게 잘 되어서 (1990년 전후에는) 이미 가수 생활이 거의 부업같이 된 상황이었어요."

 

서수남: "그러다가 1997년 외환위기때 사업이 어려워졌어요. 당시 스포츠용품점을 운영했는데, 타격이 좀 있었죠. 그래서 미국으로 이민을 갔어요."

 

서수남: "이후 10년동안 하청일과 연락이 닿지 않다가, 최근에야 다시 서로 연락하고 있어요. 그런데 워낙 (사업에 대한) 재주가 많은 친구라 미국에서도 잘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하청일은 미국에서 사업을 하면서 잘 살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한국 연예계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서 '하청일 사망'같은 루머도 도는데 전혀 사실무근이죠.

 

하청일은 미국 한인 사회에서도 활동을 활발하게 해서 2012년 달라스 예총(달라스 한인 예술인 총연합회) 회장으로 당선되기도 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가수 하청일 서수남 과거 사진

 

* 하청일 현재 활동

 

하청일: "지난 10여년간 달라스 예총 음악분과 소속의 회원으로 활동해 왔다. 그런데 미국내의 유일한 종합예술단체인 달라스 예총이 이런저런 이유로 과거 몇년동안 안타까운 공백기를 가졌다. 앞으로 달라스예총이 과거처럼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처럼 하청일이 미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지만, 예술인이라는 천직은 버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또한 하청일 종교가 개신교인데, 미국 교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죠.

뉴욕 초원교회에서 하청일 집사가 집회를 이끌기도 합니다(2012년).

 

조만간 한번 귀국해서 서수남 하청일의 명콤비를 한번 재연했으면 하네요.

 

google_language = "ko"

 

2020/05/25 - [연예 이슈] - 개그우먼 심진화 보이차 다이어트 화제.

 

개그우먼 심진화 보이차 다이어트 화제.

google_language = "ko" 무릇 양가 집안 사람들, 특히 나이 지긋한 친척들이 많이 참석한 자리에서, 이런 장난을 치는 것은, 많이 경솔하지 않았나 하네요. 아무튼, 결혼 이후에 심진화는 다시 본격적으

melonhouse1.tistory.com

2020/05/25 - [연예 이슈] - 이인제 부인 김은숙 직업 집안 재조명

 

이인제 부인 김은숙 직업 집안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이인제에 대한 연재글 8개입니다. 이인제 아내 김은숙 직업과 집안 등을 짚어봅니다. # 목차 * 이인제 부인 김은숙 직업 * 이인제 결혼 사연 * 이인제 아내 김은숙의 사표 * 이인��

melonhouse1.tistory.com

2020/05/17 - [연예 이슈] - 임방글 변호사 남편과 현대결혼 문제점

 

임방글 변호사 남편과 현대결혼 문제점

google_language = "ko" 임방글 변호사는 1978년에 태어납니다. 올해 40살이죠. (임방글 변호사 나이) 참고로 임방글 변호사 고향은 서울로 추정이 됩니다. 어릴 때부터 영파여자고등학교를 다녔기 때문�

melonhouse1.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