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김돈규 근황
원래 가수 활동을 하지 않으면서 김돈규는 가게 일을 했습니다.
서울 압구정동에서 바를 열어서 사업을 하기도 했죠.
그러다가 최근 김돈규가 슈가맨에 출연하여 근황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돈규: "노래 '나만의 슬픔'을 부를 때는 항상 밤에 술을 먹고 노래를 했었다. 맨정신으로 노래한 건 거의 20년 만이다."
김돈규: "성대 결절은 2번 정도 걸렸었고, 지금 (수술때문에) 목젖이 없는 상태다. 가수 얀의 노래를 프로듀싱할 때 가이드를 부르다 보니 목에 무리가 많이 갔다(결국 성대 결절에 걸리게 되었다)."
사실 가수 얀은 고음으로 굉장히 유명한 가수입니다.
김돈규가 얀의 노래를 가이드하다가 성대결절에 걸렸다고 담담히 고백할 정도로, 얀은 '괴물같은 가수'이죠.
* 김돈규 얀 관계
그리고 둘이 굉장히 친한 모양이네요.
가수 활동을 중지한 다음에도 김돈규는 얀과 더불어 찍은 사진은 SNS에 자주 올렸으니까요.
김돈규: "(그동안 슈가맨에) 출연 섭외를 여러번 거절했었다. 왜냐하면 과거의 노래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기대치를 가지고 계실테넫, (현재의 내가) 그런 기대치를 못 채워줄까봐 (출연을) 거했었다."
김돈규는 팬들에게 실망을 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출연을 거절한 것 같네요.
하지만 이렇게 방송에 오랜만에 출연해서 건강한 모습만 보여줘도, 팬들에게는 크게 고마울 일이죠.
. .
* 김돈규 안연홍 사연
참고로 현재 김돈규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같네요.
과거 김돈규는 안연혼과 6년동안 공개 연인이었고, 2번 정도 결혼 계획을 발표할 정도로 무척 가까운 사이였습니다.
원래 김돈규의 전매니저가 안연홍의 매니저였고, 그게 인연이 되어서 둘은 2000년에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김돈규 안영홍).
그렇게 서로 안면을 익힌 둘은, 안연홍의 라디오 프로그램에 김돈규가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게 되면서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었죠.
하지만 김돈규와 안연홍은 결별하게 되었고, 이후 안연홍은 조정웅 감독과 결혼하게 됩니다.
안연홍: "가수 김돈규씨와 성격차이로 헤어진 뒤 마음이 많이 아팠는데, 조 감독님이 자상하게 대해주셔서 많은 위로가 됐다."
김돈규 안연홍 사진
벌써 십여년이나 흘렀는데, 김돈규도 어서 빨리 좋은 인연을 만났으면 하네요.
하지만 김돈규의 사업은 그다지 좋은 형편이 아닌 것 같습니다.
김돈규: "오늘 촬영을 하는데, 어제 마침 가게를 정리했다. (가게가) 망했다. 만기가 돼서.
김돈규: "아르바이트생도 그만 둬서 혼자 정리 하느라 먼지를 많이 마셨다. 그래서 목 상태도 안좋다."
참고로 김돈규가 가이드하다가 성대결절에 걸렸던 '고음 괴물' 얀에 대한 이야기
2020/12/18 - [연예 이슈] - 오솔미 결혼 안 한 이유와 은퇴 이유
2020/12/18 - [연예 이슈] - 추상미 남편 이석준 직업과 첫만남
2020/12/06 - [연예 이슈] - 이무생 아내(부인) 결혼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