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구글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대결에서 인류 최초 1승을 기록한 경이로운 기적을 낳은 장본인 이세돌이 24년간의 현역 기사 생활을 마감하고 마지막 은퇴 대국을 앞두고 있습니다.

 

 

 

 

 

18일 19일 이틀간은 서울 양곡 도곡타운에서, 21일은 이세돌의 고향인 신안군 리조트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바디프랜드 주최로 열리는 인공지능 한돌(HanDol)은 2017년 바둑 AI 로 한게임 바둑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

 

국산 AI 한돌은 현재 세계 랭킹 2위 신진서 9단을 이긴 전력이 있고, 세계 랭킹 1위 박정환 9단에게 패한 이력이 있습니다.

 

신진서 9단은 한돌에 대해 "커제 9단과 뒀던 알파고와 비교했을때 약간 부족하거나 비슷한 수준까지 왔을거라고 생각한다"고 한돌의 실력을 인정한바 있습니다.

 

 

 

 

 

그간, 이세돌은 그간 국 내외 총 50번의 우승컵을 올렸고(세계대회 18회, 국내대회 32회) 현재까지 알려진 수익만 약 98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지난해 상금 수익으로만 약 14억 정도 되고, 지난 알파고와의 승리에서는 2억원의 상금을 받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광고도 여러회 출연하여 그외 수익도 상당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세돌의 아내와 딸 혜림양, 그간의 업적과 집안, 재산등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2016년 3월 이세돌은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와 대국에서 유일하게 승리를 거둔 장본인 이세돌!

 

인공지능 알파고 전적 : 총 74전 73승 1패

 

알파고의 1패는 바로 유일하게 이세돌이 4국에서 승리한것이고, 알파고 마지막 상대 커제 9단은 3전 전패를 맛보았습니다.

 

 

 

 

<이세돌 바둑 집안, 5형제>

 

이세돌은 1983년생,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이세돌씨 아이큐는 150~155정도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안 비금도에서 태어난 이세돌은 12세에 프로가 되었습니다.

 

형 이상훈씨도 프로 9단이었고 본인보다 뛰어난 동생 이세돌을 보고 은퇴해야겠다고 선언한후 적극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고 합니다.

 

형 이상훈도 동명이인인 이상훈 프로 못지 않은 차세대 유망주로 기대받을만큼 뛰어났다고 합니다. 이후 바둑 프로 감독(신안천일염) 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세계를 움직이는 돌"이란 뜻의 이름답게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이세돌입니다. 이세돌 집안은 전남 비금도 출신으로 약 1500평이나 되는 부유한 집안입니다.

 

이세돌 아버지인 이수오 씨는 아마추어 바둑 5단으로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했으며, 5살때부터 직접 이세돌 형제에게 바둑을 가르쳤다고 하는데요. 초등학교 1학년때 이미 아버지와 맞바둑을 둘 정도의 실력을 쌓은 이세돌이라고 합니다.

 

그의 부친 이수오씨는 1998년 암으로 작고하셨습니다.

 

 

 

 

이세돌 집안은 모든 형제 자매들이 태어나면서부터 바둑을 뒀을만큼 바둑계에서 알아주는 바둑집안입니다.

 

가장 바둑 실력이 떨어졌던 넷째 이차돌은 바둑 대신 공부를 시켰다고 하는데요.

 

이차돌씨는 서울대 컴퓨터 공학과를 나왔으나, 후에 둘째 누나 말에 따르면 바둑에 재능이 없어 공부를 시켰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며 동생 이세돌이 이차돌 본인을 너무 빨리 따라 잡자 흥미를 잃었기 때문에 바둑을 그만두었다고 하네요.

 

둘째 형 이상훈씨도 바둑으로는 이세돌을 이길 자신이 없어 이세돌 뒷바라지를 위해 그만둘 만큼 남다른 형제애를 보여줍니다.

 

 

 

 

 

 

이세돌 형제 내력을 보면, 첫째 누나 이상화씨는 아마 5단(이화여대 국문과), 둘째 이상훈씨 프로9단(바둑 감독 재직), 셋째 누나 이세나  아마 6단(이화여대 국문과), 넷째 이차돌 아마5단(서울대 컴퓨터공학과), 다섯째 이세돌은 바둑을 위해 중학교때 학업을 중단!

 

이세돌 형제 모두 타고난 머리와 뛰어난 수재 집안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세돌 집안, 부인과 딸>

 

 

 

이세돌은 배우자 김현진씨와 딸 이혜림 양을 두고 있습니다. 기러기 아빠로 캐나다에서 거주하고 있었던 아내와 딸과의 생활을 청산하고 현재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세돌은 23살 조금 이른 나이에 아내 김현진씨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어차피 해야 할 결혼이면 빨리해서 안정을 찾고 싶다는 이유에서인데요. 한 모임을 통해 아내에게 호감을 갖게 되었고 만난지 6개월만에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어차피 할거면 빨리해서 안정을 찾고 싶다.

 

"아내는 성격이 밝고 명랑하다. 사교성이 매우 좋다. 이여자라면 나를 편안하게 해줄것 같다"고 아내 김현진씨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세돌 성격 자체가 자유로운 영혼에 외골수적인 행동, 거침없는 발언도 서슴치 않고 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런 성격탓에 바둑계에서 호불호적인 면도 많지만 직설적인 성격 자체는 참 매력적인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외모도 준수한 편인데요. 귀여운 수달 닮았다는 소리도 많이 듣는 이세돌은 "아내가 잔소리가 약간 있는 편이지만 어차피 아내에게 잡혀사는게 편하다고 생각한다"고 결혼 생활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2012년 아내 김현진씨는 딸 혜림양의 교육을 위해 캐나다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이세돌은 기러기 아빠 생활로 홀로 한국에  있다고 하는데요. 알파고 대국때 아내와 딸이 남편과 아빠를 응원차 한국에 방문하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아내 김현정씨는 이세돌과 동갑내기 1983년생으로 수학능력시험 언어영역 학원강사를 지냈습니다.

 

결혼후 입시지옥이라는 교육환경과 입시로 인한 스트레스로 아이를 키우고 싶지 않았던 이세돌과 아내는 캐나다 유학으로 딸교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혜림양은 올해 14살이 되었는데요. 딸바보로 알려진 이세돌은 꼴초였다고 하는데요. 딸이 담배피는것을 너무 싫어해 잠시 금연을 시도하기도 했는데요.

 

알파고와의 경기에서 패한후 밖에 나가 담배를 피웠다는 일화도 있을만큼 금연은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습니다.

 

2016년 캐나다에서 이세돌의 경기를 보기 위해 귀국한 아내와 딸은 제주도 국제학교 입학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무리 교육이 중요하지만 사랑하는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것이 딸 입장에서도 좋지많은 않을것 같은데요. 약3년동안의 기러기 생활을 청산하고 제주도에서 사랑하는 아내와 딸과 함께 지낼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할것 같습니다.

 

 

<이세돌 업적 전력>

 

 

이세돌은 2016년 3월 세계가 주목하는 구글 인공지능 AI 알바고와 대국을 펼치게 됩니다.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계인이 주목하게 된 이 대국에서 인공지능에게 처음 1패를 안겨다준 대국이기도 한데요.

 

앞서 알파고의 전적에서 볼수 있듯이 74전 73승 1패(이세돌)라는 기록을 세우게 된것입니다.

 

처음 이세돌이 알파고와 대국을 치루기 전 본인은 물론 프로기사들은 5-0완승이나 4-1 정도로 이길것을 예상했는데요.

 

그러나 알파고에게 연이은 참패를 당하면서 인공지능에 대한 두려움과 놀라움을 느끼게 된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천만다행으로 알파고와의 4번째 대국에서 승리로 이끌면서 명실상부 최정상급의 자리로 등극하고, 알파고에게 첫 패를 준 경이로운 기적입니다.

 

이 경기로 프로 바둑 이세돌이라는 석자를 한국인은 주목하게 되었고, 바둑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졌는데요.

 

이세돌은 알파고와의 대국을 치루고 난후 "바둑을 즐기는 것을 다시 생각한 계기가 되었다. 어느 순간부터 내가 바둑을 즐기고 있는지 의문이 들었는데, 정말 원없이 둔 대국 같다"고 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대국이 될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알파고에 패한 국민들의 실망에 이세돌은"내가 패배한 것이지, 인류가 패배한 것은 아니다"라는 유명한 어록을 남기기도 했었는데요. 이세돌의 직설적인 어투, 당당함은 과히 독보적이라고 할수 있을것입니다.

 

 

 

 

 

 

이세돌 묘수의 특징은 보통 프로 구단은 교과서에 나올만한 법한 정석적인 묘수가 많다면 이세돌은 변칙 묘수의 절정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보통 묘수라고 하면 수 하나로 상황이 뒤집히는 경우가 많은데 이세돌 묘수는 "왜 이게 묘수지?" 할만큼 묘수 전 판깔기와 후의 진행까지 전부 포함하는 고난위의 기술이라고 하네요.

 

이세돌은 2919년 11월 19일 공식적인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현재 18일 19일 21일 예정된 인공지능 '한돌'과의 마지막 은퇴 대국을 끝으로 프로 바둑판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그간 이세돌은 한국기원과의 오랜 불화 조짐을 보여왔습니다. 몇년전부터 "조간간 은퇴할것"이라는 말을 여러차례 해왔고 2016년 프로기사회가 적립금을 부당하게 뗀다는 이유로 기사회를 탈퇴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마지막 이세돌의 은퇴 대국은 SBS 생중계를 통해 볼수 있을것 같은데요. 승패 여부를 떠나 마지막 은퇴 대국을 멋지게 장식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이세돌에 대한 집안, 업적, 아내와 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21.07.03 - [연예 이슈] - 박현정 과거 양원경 이혼 및 최근 근황 화제

 

박현정 과거 양원경 이혼 및 최근 근황 화제

박현정이 MBN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2'의 새로운 멤버로 합류했습니다. 싱글맘으로서 10년 차에 접어들었다는 박현정은 긴 공백을 깨고 배우로서 다시 일어난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을

flow.longlove1.kr

2021.04.26 - [연예 이슈] - 배우 오승은 이혼 사유 및 전남편 자녀 근황

 

배우 오승은 이혼 사유 및 전남편 자녀 근황

오승은 이혼 전남편 과거 자녀 이번 시간에는 2003년부터 방영되었던 논스톱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에서 '오서방'이라는 캐릭터로 큰 주목을 받았던 배우 오승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flow.longlove1.kr

2021.07.18 - [연예 이슈] - 가수 옥주현 남자친구 및 결혼계획

 

가수 옥주현 남자친구 및 결혼계획

뛰어난 가창력으로 핑클 메인 보컬 걸그룹으로 인기를 얻은 옥주현은 뮤지컬 배우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옥주현은 핑클 활동 당시만 해도 다른 멤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주목을 받

flow.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