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공유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다큐플렉스'에서 인기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출연진들과 만난다고 합니다. 윤은혜, 김동욱, 김재욱, 이선균, 채정안 등과 다시 한 번 좋은 케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공유의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이 궁금해져서 상세히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남친짤 셀카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과거 졸업사진 모습까지 보실까요?
공유 프로필 정보는 - 배우 공유의 본명은 공지철이며 1979년 7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2살 입니다. 고향은 부산시 동래구 출생이라고 하며 키 185cm, 몸무게 75kg, 혈액형 A형이라고 해요.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가 있으며 학력사항 동인고 -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 경희대학교 퍼포밍아트학 석사 졸업이라고 합니다. 종교는 천주교이고 2001년 KBS2 드라마 '학교4'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숲 입니다.
공유 과거이야기 - 공유는 과거 2000년 Mnet VJ 7기로 연예계에 데뷔를 하였습니다. 지금과 똑같은 외모를 보여주고 있는 공유는 VJ 활동 당시 본명인 공지철 이름으로 활동을 하였고 이듬해인 2001년 KBS 드라마 '학교4'로 연기자 데뷔를 하게 되었죠.
이후 예명 공유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로 아버지 성씨인 '공'과 어머니의 성씨인 '류'를 합쳐 예명인 '공유'로 지었다고 하네요. 공유는 부모님의 성씨를 합해 지은 이름인 만큼 본인에게도 의미가 있고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연기자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공유는 잘생긴 외모로 드라마와 영화를 오고가며 꾸준히 활동을 하였는데 큰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한체 시간이 지나가게 됩니다.
그렇게 활동을 이어가던 중 2007년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최한결' 역을 맡아 신드롬적 인기를 얻으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 작품에서 공유의 명대사로 "네가 남자든 외계인이든 상관 안해. 갈때까지, 한번 가보자" 라는 대사가 나오기도 하였어요.
공유는 군대를 제대한 뒤 2010년 영화 '김종욱 찾기'로 스크린 복귀 하였고 2011년 영화 '도가니'로 스크린 활동을 이어가기도 하였습니다.
공유는 군 복무 중 원작 소설을 읽고 문제의식을 느끼게 되었고 영화화를 직접 추진하였다고 해요. 당시 영화는 청불 등급을 받았지만 흥행에 성공하였고 그런 관심덕에 해당 사건에 대한 재수사와 해당 학교의 폐교가 이루어지기도 하였습니다.
공유는 그 이후 잠깐의 공백기를 보내다가 2016년 공유의 해를 만들기도 하였는데 2월 영화 '남과 여'에 이어 '부산행', '밀정'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깨비'가 연달아 선보여졌으며 '남과 여'를 제외한 세 작품 모두 엄청난 흥행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특히 드라마 '도깨비'를 통해서는 2017년 5월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하며 브랜드 평판지수에서 1위를 하기도 하였어요.
공유는 '도깨비' 이후 오랜기간 공백기를 가졌는데 3년의 휴식 끝에 영화 '82년생 김지영'으로 복귀를 하기도 하였죠. 올해는 박보검과 함께 출연한 영화 '서복'이 개봉할 예정인데 현재 겨울로 개봉이 연기가 된 상태네요.
그리고 내년에는 영화 '원더랜드'가 개봉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배우 공유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방문해주신 모든분들 감사드리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2021/02/18 - [연예 이슈] - 기자 조정린 최근 근황 및 다이어트 전후 사진
2021/02/18 - [연예 이슈] - 배우 정겨운 아내 및 최근 근황 화
2021/02/07 - [연예 이슈] - 이소연 이혼사유 및 과거 리즈시절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