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면서, 동시에 의외의 논란에 서기도 했던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핵심 카운터즈와 더불어 상당히 주요한 역할을 했던 인물, 하지만, 원작 웹툰에는 없었던 인물, 바로 배우 최윤영이 연기했던 '김정영 형사'입니다.

최윤영은 강력계 형사답게 외적으로 날렵함을 갖추기 위해 무려 7kg을 감량하면서 캐릭터를 구축하는데 힘을 쏟았는데요. 여기에 죽은 줄 알았던 연인이 살아돌아왔을 때의 다소 혼란스러운 감정을 미묘하게 잘 표현해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최윤영은 작품을 더듭하면서 이렇게 배우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모습인데요. 사실 최윤영은 댄서 출신, 그것도 이효리의 백댄서 출신입니다. 요즘에도 취미 삼아 밤에는 댄스연습을 한다고 하는데요. 낮에는 연기에 집중하고, 밤에는 종종 댄스에 몰두하는 모습을 통해 최윤영은 팔색조의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최윤영, 김정영 캐릭터 구축 위해 7kg 감량

 



확실히 프로는 프로입니다. '경이로운 소문'의 다른 캐릭터들은 원작에 기반하고 있어서 캐릭터를 연구하기 상대적으로 수월한 상황이었던 반면, 최윤영의 김정영은 원작에 없는 인물이었습니다. 강력계 여형사, 그것도 정의를 추구하는 '골통 형사', 여기에 동료이자 연인이었던 사람을 잃은 아픔을 가진 여인. 

이런 복합적인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최윤영은 일단 체중 감량에 나섰습니다. 김정영의 날렵한 형사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기 위한 선택이었습니다. 머리는 숏트커트로 짧게 잘랐고, 메이크업은 거의 없이 생얼에 가까운 모습으로 김정영을 창조했습니다.

 

 

 


최윤영은 체력적인 부분은 커버하기 위해서 "항상 운동을 했다. 혹시 모를 액션신을 위해 액션 스쿨도 다녔는데, 아쉽게도 액션신이 없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사실 최윤영은 작품에 들어갈 때부터 캐릭터의 결말을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최영윤은 인터뷰에서 "어떻게 죽음을 맞을 지는 알려주지 않으셨지만 마음으로는 늘 준비를 하고 있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릭터의 결말이 현실화됐을 때 최윤영은 아쉬울 수밖에 없었는데요. 최윤영은 "정영의 죽음으로 모탁이 자극을 받고 본격적으로 사건들이 해결되고, 제 죽음으로 인해 사이다신이 많이 나왔다. 그래서 작품적으로는 큰 계기를 준 것 같아 좋은 마음으로 퇴장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유준상과의 러브라인, 섬세한 표현으로 호평

 


이런 형사로서의 캐릭터 구축 못지 않았던 것이 카운터 감오탁과의 러브 라인이었는데요. 어느날 갑자기 세상을 떠나버린 과거의 연인이 등장하면서 혼란스럽지만, 그러면서도 설레는 감정을 훌륭하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최윤영은 2021년 1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너무너무 아쉽지만 정영이 안녕. 비하인드 컷들+촬영장 사진들+정영이가 7년 동안 지갑에 간직했던 사진"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최윤영이 직접 공개한 사진들은 '경이로운 소문' 촬영 비하인드 컷인데요. 극 중 파트너이자 연인으로 호흡을 맞춘 유준상과의 다정한 순간이 담겨 있습니다.

 

 

 

 


최윤영은 "준상선배님과 함께라 너무 영광이었어요! 진짜 많이 배우고 배려와 챙김 받으면서 행복한 시간 보냈습니다. 선배님은 최고예요"라고 덧붙이며 유준상을 향한 특별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유준상은 해당 게시물 댓글을 통해 "나두~~^^ 정영형사!! 안녕~~"이라고 화답했습니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가지 마세요 형사님", "너무 아쉬워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최윤영 이효리 백댄서


워낙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다 보니 최윤영이 원래 배우였던 것 같지만, 사실 그녀는 댄서 출신입니다. 여려서부터 춤을 잘췄고 그래서 댄서가 됐고, 그렇게 심지어 이효리의 백댄서까지 됐습니다. KBS 공채 21기 탤런트로 뽑히기 전, 그렇게 최윤영은 댄서로서의 삶을 살았습니다.

 

 

 

 

 

 


최윤영은 과거 인터뷰를 통해 "대학교 1학년 때 우연히 오디션 공고를 보고 합격해 들어갔는데 춤 연습 도중 화장실로 달려가 토할 정도로 너무 힘들어 그만뒀다"며 "그 뒤로 춤에 대한 미련을 싹 버렸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배우로서 완전히 안착한 지금도 여전히 댄스를 가까이하고 있습니다. 취미로 즐기는 댄스 영상을 종종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팬들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최윤영의 댄스를 보면, 일단 아마추어 수준이 아니라는 점을 쉽게 느낄 수 있는데요. 워낙 춤을 잘추는 데다 연기까지 잘 하다 보니 팬들 사이에서는 '여배우의 이중생활'이라는 우스갯소리도 나오는 모습입니다. 최윤영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최윤영, 은혁 김준수와 초중학교 동창

 



최윤영은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슈퍼주니어의 은혁, JYJ 김준수와 함께 다닌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친한 친구들이 모두 댄서로서 사회생활을 시작했고, 그 중 둘은 글로벌 한류스타로 성장한 것이죠.

최윤영은 능곡초등학교와 능곡중학교를 졸업했는데요. 이때 세 사람은 함께 학교를 다녔고, 서로 친했다고 합니다.

 

 

 


2015년 최윤영은 '오마이뉴스'에 직접 글을 써서 학창시절의 사진들을 함께 공개했었는데요.

최윤영은 "반 아이들의 절반 이상이 연예인 꿈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학기 중반을 지나자 선생님께서도 그들의 꿈 양성을 위해 교과서를 과감히(?) 내려놓는 지경까지 다다르게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안에 나도 있었다. 춤을 잘 추는 아이, 노래를 기가 막히게 잘 하는 아이, 개그로 웃음을 주는 아이... 여러 부류의 끼 많은 그들 속에서 난 '춤을 좀 추는 아이' 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준수 (가운데 ) / 은혁 (맨 오른쪽)

 


최윤영은 특히 "유독 돋보이는 몇 명이 있었는데 (물론 이 글을 쓰고 있는 '나'도 강제 포함이다) 남자 댄스팀 중 두 명은 당시 학교 안에서 인기도 상당히 높았고, 춤·노래·랩 실력까지 고루 갖춘, 그야말로 될성부른 떡잎들이었다"라며 은혁과 김준수에 대한 언급을 했는데요.

그러면서 "여자 댄스팀과 나란히 경쟁하는 수준이었다가 중학교에 진학하면서 그 두 명의 실력은 일취월장하여 지역신문에 날 정도로 유명해지기 시작했고, 중학교 말미에 급기야 유명기획사의 연습생들이 되었다. 그때만 해도 '연습생'이라는 말이 생소할 정도로 가수 데뷔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없었기에 그들의 길이겠거니 생각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 두 명은 각각 동방신기의 시아준수(현재 JYJ의 김준수)와 슈퍼주니어의 은혁으로 데뷔하게 된다. 나 또한 예술고등학교에서 연기를 처음 접한 후, 내가 가야 할 정확한 길을 맞이하게 된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렇다 보니, 해당 학교는 한 학년에서 한류스타를 무려 3명이나 배출한 학교로 회자되기도 했습니다.

아쉽게도 '경이로운 소문'에서 더 모습을 볼 수 없게 됐지만, 지금의 기세를 잘 살려서 드라마든 영화든 좋은 작품에서 다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최윤영 나이 프로필

 

 

출생 : 1986년 9월 25일(34세)
경기도 고양시
가족 : 부모님, 언니
신체 : 165cm, 45kg, A형
학력
능곡초등학교 (졸업)
능곡중학교 (졸업)
안양예술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 휴학)
데뷔 : 2008년 KBS 21기 공채 탤런트
소속사 : 킹스랜드
인스타그램 :  @y.o.o.nyoung/

 

 

 

2021.04.04 - [연예 이슈] - 유깻잎 우리 이혼 했어요. 이혼 이후 근황 및 이혼 사유

 

유깻잎 우리 이혼 했어요. 이혼 이후 근황 및 이혼 사유

우리 이혼했어요에 유깻잎과 최고기가 나오면서 유깻잎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최고기, 유깻잎은 각각 '대표 1세대 유튜버'와 '뷰티 유튜버'로 유명세를 떨치며 결혼과 이혼 당

flow.longlove1.kr

2021.03.07 - [연예 이슈] - 배우 권오중 아내 엄윤경 및 자녀 화제

 

배우 권오중 아내 엄윤경 및 자녀 화제

배우 권오중이 새로운 MBC '일밤' 의 예능 프로그램 '궁민남편' 에 출연하며 뛰어난 예능감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배우 권오중에 대해 관심을 갖

flow.longlove1.kr

2021.04.18 - [연예 이슈] - 배우 윤은혜 수면제 논란 및 과거모습

 

배우 윤은혜 수면제 논란 및 과거모습

윤은혜 나이 키 과거 수면제 가수이자 연기자인 윤은혜 과거 불면증이 심해 수면제를 먹었던 일을 털어놓았는데요. 그녀는 방송에서 “불면증이 너무 심해서 수면제를 몇 번 먹었던 적이 있다

flow.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