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영석(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 과거 어린 시절 / 데뷔 앨범 활동 / 유영석(가수) 결혼 아내(부인) 한가영 나이 차이 직업 / 러브스토리(결혼 스토리) 자녀

-유영석(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가수 유영석은 1965년 12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57세입니다. 유영석 고향은 서울시 종로구이며, 유영석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한가영과 아들 유동형 유시현이 있습니다. 유영석 학력은 서울청운초등학교, 청운중학교, 경기고등학교, 아주대학교 산업공학과, 서울예술대학교 국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영석(가수) 과거 어린시절

 

어린 시절 유영석은 좀 특이한 환경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유영석은 오른쪽 다리가 왼쪽보다 약 2-3cm 짧다고 하는데요,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맞은 주사가 뼛속으로 들어가서 하반신 마비가 왔고, 다리가 아팠던 동안 오른쪽 다리의 성장이 멈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외 유영석은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난 별다른 어려움 없이 음악 하는 환경에서 자랐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유영석은 가수 고 유재하로부터 큰 영향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영석 : "절 얼어붙게 한 음악이었지요. 제가 장조 쪽으로는 잘 써내는 사람으로 여겼는데 그것을 듣고 제가 별것 아니라는 충격을 먹었고 또 그만큼 행복했어요. 세련되고 진실되고 너무도 좋았습니다"

 

유영석 : " 그의 음악은 멜로디 부분에서도 최고였어요. 세련된 멜로디라 쇼크였던 거지요. 푸른 하늘 2집에 수록된 곡 슬픔은 안녕 은 유재하에게 바치는 곡입니다"

 

 

 

 

-유영석(가수) 데뷔 앨범 활동

 

유영석은 1987년 록 밴드였던 비상탈출의 피아노 세션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유영석은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동아기획 소속으로 푸른 하늘이라는 그룹으로 활동, 건반 능력을 기반으로 만든 잔잔한 발라드곡을 중심으로 많은 고정팬을 확보합니다. 

 

 

하지만 이후 얼굴을 공개하면서 음반 판매량이 줄게 되었는데요, 사실 얼굴 공개를 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가요 프로그램에서 순위는 높게 나오면서 방송에는 안 나오려 한다며 신인이 건방지다는 식으로 이런저런 이야기가 돌아, 결국 방송에 나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영석이 푸른 하늘 시기 대표적인 히트곡으로는 겨울바다, 눈물 나는 날에는, 축하해요, 꿈에서 본 거리, 자아도취, 괜찮아, 내게 영원히, 우리 모두 여기에, 오렌지 나라의 앨리스, 마지막 그 아쉬움은 기나긴 시간 속에 묻어둔 채, 이젠 느낄 수 있어, 이 밤이 지나도록, 푸른 하늘, 그대 다시 오면이 있습니다. 

 

 

 

 

이후 유영석은 1993년 푸른 하늘이 6집을 끝으로 해체된 뒤 블랙테트라 출신의 김기형과 함께 화이트를 결성하여 활동했고, 이후 따로 팀원을 모아 뉴 블루 스카이라는 그룹으로 활동하기도 했는데요, 이 시기의 대표적인 히트곡으로 화이트, 네모의 꿈, 그대도 나 같음을, 7년간의 사랑, 사랑 그대로의 사랑, 기억 속에 사는 나, 말할걸 그랬지, 회상 등이 있습니다. 

 

 

 

 

 

이후 1999년에 프로젝트로 발표한 화이트뱅크를 끝으로 화이트가 해체됐고 솔로로 전향했지만 뚜렷한 성과는 없었고, 2001년 즈음 성대결절에 걸려 목소리가 제대로 안 나올 정도로 목 상태가 좋지 않아 현재는 가수 활동을 거의 하지 않고 대신 다른 가수들의 작곡과 프로듀싱을 도맡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영석은 TV 방송은 그리 많이 하지 않았지만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는 꾸준히 출연했는데요, 과거 오빠밴드 출연 당시 녹화 중 무대에 떨어져 갈비뼈 3개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지만, 예정대로 출연을 강행하는 투혼을 보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유영석(가수) 결혼 아내(부인) 한가영 나이 차이 직업

 

유영석은 아내(부인) 한가영과 1994년 4월 23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유영석과 아내(부인) 한가영 두 사람 나이 차이는 유영석은 1965년생인 57세이고, 아내(부인) 한가영은 1972년생인 50세로 7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유영석 아내(부인) 한가영은 키 173cm의 늘씬한 몸매의 소유자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항장 미용학과를 졸업했으며, 1983년 미스코리아 부산 선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영석(가수) 아내(부인) 한가영 러브스토리 자녀 

 

유영석 : "아내를 만나기 전에는 이성과의 가벼운 만남을 추구하는 플레이 보이이고 싶었다. 가벼운 만남을 추구하는 나를 만나면 모든 여자들이 결혼을 꿈꾼다. 나는 많은 여자들이 결혼하고 싶어 하는 남자다"

 

 

 

 

유영석 : "그러다가 아내 한가영을 보자마자 첫눈에 반했다. 당시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했던 아내 때문에 금남구역이었던 미스코리아 합숙소를 습격하기도 했다"

 

 

유영석 : " 본선 대회 진출에 앞서 합숙소에 들어 간 아내가 보고 싶어서 매니저와 함께 경비원을 따돌리고 합숙소 잠입에 성공했다. 아내가 먹고 싶다고 했던 음식들을 그녀와 미녀 친구들에게 건네주었다. 그 덕분에 내가 영웅이 됐다"

 

유영석 : "연애 당시 자작시 50편이 담긴 일기장을 아내에게 보내며 아내에 대한 사랑을 글로써 표현해 전달했다. 그러자 아내는 그중 한 편을 골라 음악(멜로디)을 붙여달라고 부탁했고, 그렇게 해서 완성된 노래가 바로 사랑 그대로의 사랑이다"

 

 

그렇게 3년을 사귄 두 사람은 1994년 4월 23일 부산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이후 아들만 두 명을 낳게 됩니다.

 

이외 유영석은 과거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과 홍경민의 흔들린 우정의 실제 주인공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이런 사연들을 알고 들으면 노래 가사가 참 재미있을 것 같네요. 이상 유영석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2021.08.23 - [연예 이슈] - 전유성 이혼 후 근황 및 지리산 싱글하우스 화제

 

전유성 이혼 후 근황 및 지리산 싱글하우스 화제

<팽락부부 전유성의 지리산 싱글하우스 찾다> 오늘 8일 10시에 방송되는 '1호가 될 순 없어'에서 전유성이 스튜디오에 출연하며 팽락부부와 찰떡 호흡을 뽑낸다고 합니다. 스튜디오에 등장한 전

flow.longlove1.kr

2021.08.22 - [연예 이슈] - 아나운서 오정연 강타 스캔들 및 이혼 사유

 

아나운서 오정연 강타 스캔들 및 이혼 사유

<오정연 나이 과거, 카페 체리블리, 전남편 서장훈 이혼사유, 아나운서 프리선언이유, 강타스캔들사건> - 오정연 카페 체리블리 - 17일 방송되는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카페를 창업한 자영업

flow.longlove1.kr

2021.08.28 - [연예 이슈]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직업 집안 화제

 

박수홍 아내 김다예 직업 집안 화제

▷ 박수홍 깜짝 결혼 발표 박수홍의 깜짝 결혼 발표로 그의 아내 나이 직업 등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7월 28일 박수홍은 깜짝 결혼 발표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박수홍은 자신의

flow.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