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학생 신용등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신용등급 관리는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해야 등급이 올라가, 훗날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대출을 받아야할 상황이 왔을 때 보다 수월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신용평가회사 - 올크레딧·NICE지키미


내 신용등급을 확인하려면 올크레딧 또는 NICE지키미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개월 단위로 1년에 3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등급을 확인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답니다.

 

 

 

 

Q&A


많은 분들이 신용등급을 확인하면 신용도가 떨어진다는 생각 때문에 조회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사실은 '거짓'입니다. 2011년 10월부터 제도가 바뀌면서 조회사실이 신용평가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위 소개해드렸던 사이트를 이용해 조회하면 괜찮습니다. 

 

 

전 NICE지키미를 이용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체험하기>탭을 누르면 이 화면으로 이동되어 집니다. 전국민 신용조회를 누르면 연 3회 분기별로 신용정보가 조회됩니다. 조회하려면 회원가입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하고 그 뒤로 여러차례 인증을 해야합니다. 좀 까다로워서 중도포기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연 3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도 연 3회 무료 신용조회 신청이 가능하니 꼭 확인하셔서 자신의 신용등급 확인하시고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똑부러지는 신용등급 관리법


 

소득이 없어도 체크카드만 잘 사용해도 신용평가에 반영이 됩니다. 매달 10만원 이상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교통대금, 휴대폰 요금 등을 자동이체로 걸어두면 연체될 일이 없어 관리에 용이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