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부터 내가 가입한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조회 서비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첫 날부터 많은 분들이 몰려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였는데요. 한번이라도 보험을 가입한 적이 있다면 한번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도 못했던 돈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숨은 보험금 찾기방법

 

검색창에 "내보험 찾아줌"이라고 검색하면 위 사이트들이 검색됩니다. 생명보험협회가 진행하는 서비스로 본인인증만 확인하고 정보동의만 받으면 바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 들어가시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시대에 태어난 것이 다행이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태어났다면 컴맹으로 확인조차 하지 못했을테니까요.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때문에 조회는 24시간 가능합니다. 정확한 조회를 위해 본인인증을 진행해야합니다. 이름과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에 3가지 인증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됩니다. (크롬으로 진행할 경우 팝업창이 안뜰 수도 있으니 익스플로러로 실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인인증을 하고나면 고객정보활용동의하는지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정보활용을 거부할 수 있지만, 동의하지 않으면 보험조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조회를 위해 '동의'를 눌러주세요.

 

 

 

보험가입을 조회하기 위해 30초정도 소요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들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해당 보험사와 상품명, 계약기간 까지 모두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금이 있는 경우 해당 보험사 고객센터나 온라인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청구하면 3일 내에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묵혀두지 마시고 바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찾지 않은 보험금만 7조원이라고 합니다. 보험이 만기되었다고 무조건 찾을 필요는 없는데 그 이유는 일정 이율에서 이자를 추가해 적용시켜주기 때문입니다. 1년 경과 후 향후 2년간 고정금리 1%가 제공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손해보는 일 없으셨으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