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에게 알맞은 SK매직 식기세척기 

 

 

월세 집을 구하고 나서 고마운 분들께서 이런저런 선물을 많이 주셨는데 그중에서 사용빈도가 가장 많은 제품의 사용기를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SK매직 식기세척기 3인용이다.

가스레인지와 세탁기 등이 발명되면서 가사노동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줄면서 생활이 편해졌다. 요즘은 신혼 3대 가전으로 건조기나 로봇 청소기, 식기세척기의 수요가 많다고 한다. 가사노동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이고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기 때문에 너무 고마운 존재들이다.

특히 식기세척기는 하루에 많으면 3번 정도 사용을 한다. 주말 같은 경우 집에서 삼시 세끼를 챙겨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끼니마다 사용을 한다. 이렇게 생각하니 최근의 신혼 3대 가전 중에 가장 필요한 제품이 식기세척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좋은 정보는 나눠야 하기에 주관적인 관점에서 사용기를 정리한다.

 

 

 

 

 

 

1. SK매직 식기세척기 3인용 DWA-2810P 사양

타입 : Mini / 무설치(자동 급수 연결은 고객상담 센터로 신청 4.4만 원)

명칭 : SK매직 무설치 자동문 열림 식기세척기

권장 가구 : 1~2인 가구

최대 적재용량 : 3인용 식기

바스켓 단 수 : 2단

외관 사이즈(mm) : 가로 420, 세로 435(문 열림 시 780), 높이 465

배수 호스 길이 : 1.5m(연장 불가)

중량 : 14kg

사용 급수 : 냉수 전용

최대 소비전력 : 730W

제조국 : 중국

 

 

 

 

 

2. 주관적인 사용평

결론부터 말하자면 강력 추천한다.

 

우선 내가 생각하는 최대 장점은 몸이 편하다는 것이다. 식기세척기 사용을 시작한 이후로 식기세척기를 돌리지 않는 설거지는 생각도 하기 싫을 정도다.

나는 설거지를 좋아하지 않는다. 사실을 말하면 의무감에 하는 편이다. 매 끼니마다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음식을 만드는 와이프의 모습을 보면 설거지를 안 할 수 없다. (와이프 고마워요♥)

 

와이프는 음식 만들기에 진심이다. 매일 도시락으로 김밥을 싸고 집에서 같이 식사할 때는 항상 메인 요리를 만들어 준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나는 설거지를 귀찮아하는 편인데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고 나서는 설거지에 대한 허들이 많이 내려왔다. 내 사전에 설거지는 항상 미루는 귀찮은 존재인데 요즘은 식사 직후에 애벌 설거지를 한 후 식기세척기를 돌려버린다. 시간도 줄고 수고도 줄어들었기 때문에 더 이상 미루지 않게 되었다.

3. 장점

① 설거지가 쉽게 느껴진다. 심리적인 편안함

 
 
Previous imageNext image
 

우선 첫 번째 장점은 위에서도 설명한 것처럼 설거지가 쉽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시간과 수고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심리적인 허들이 낮아졌기 때문에 이제는 더 이상 설거지가 두렵지 않다. ㅎㅎ

 

사실 이런 심리적인 부분은 정량화해서 계산할 수 없기 때문에 무시되기 십상이지만 나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나와 와이프 모두 설거지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었기 때문에 그 양만큼 다른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심리적인 에너지가 확보되는 것이다. 꼭 생산적인 일을 하진 않더라도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 한 스푼이 생긴다. 말하자면 싸울 일이 줄어들 수 있다는 것이다.

② UV 살균소독과 고온 살균세척으로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

말 그대로 UV 살균 소독과 고온 살균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설거지만 하고 건조하는 방법보다는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아기가 있는 집의 경우 젖병 소독용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우리도 아기가 생기면 젖병 전용 식기세척기가 될 것 같다.

위 사진의 왼쪽을 보면 세척 코스가 있는데 UV 살균과 시간, 온도의 조절이 가능하다. 가족의 누군가 감기 기운이 있어서 식기의 소독이 필요하면 75도 49분의 열탕/살균/UV 코스로 간편하게 돌릴 때는 55도 32분의 간편 코스를 사용한다.

③ 무설치 식기세척기/콤팩트한 사이즈

무설치 식기세척기로 설치 걱정이 없는 제품이다. 우리처럼 월세를 살거나 전세의 경우 싱크장, 상판을 타공하기가 어려운데 그럴 필요가 없다. 또 타공을 하거나 하면 놓아야 하는 장소나 방향이 고정되는데 무설치 식기세척기라서 공간만 나온다면 원하는 장소, 방향으로 놓고 사용할 수 있다.

4. 단점

① 실질적인 2인용

SK매직 식기세척기 3인용은 사양에도 나와 있는 것처럼 권장 가구는 2인 가구이다. 아이가 있는 3인 가구라면 더 큰 식기세척기를 권한다. 우리는 2인 가구인데도 평소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기 때문에 냄비와 그릇이 좀 많이 나오는 편이라 작은 감이 있다.

아래는 두 명이서 먹고 나온 식기이다. 요리가 많다 보니 거의 3명분이 나온다. 가득 찬 느낌이다. 이렇게 식기가 많이 나오는 날에는 식기세척기가 너무 고맙다^^

 
Previous imageNext image
 

 

 

 

 

② 급수의 불편함

 

자동 급수 설치가 가능하다. 우리는 따로 설치하지 않고 아래처럼 사용하고 있다. 제품의 윗부분에 설치된 전용 물받이에 물을 부어 사용한다. 오른쪽 사진의 물통을 이용하는데 저 물통에 물을 가득 부어 3번 반을 넣는데 수고가 조금 들어간다.

 

 

③ 약간의 소음

소음이 크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참고삼아 가동 영상을 찍어 보았다. 취침 시간에 틀지 않는 이상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다.

  •  
 
 
 
 
 
 
 
  
화질 선택 옵션자동
 
 
 
 
SK매직 식기세척기 3인용 가동 모습

여유가 되면 큰 사이즈의 강력한 식기세척기를 사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고 1인 가구나 2인 가구, 신혼부부라면 강력하게 추천할 만하다.

5. SK매직 식기세척기 3인용 무설치 쿠팡 구매 링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