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 만화가 웹툰작가 박태준은 1984년 9월 3일 서울 중구에서 태어납니다. (웹툰 박태준 고향 서울)
올해 34살이죠. (박태준 나이)
(박태준 키, 얼짱 웹툰 박태준 실제키) 173cm
(박태준 학력 학교) 대광고등학교 졸업
상명대학교 만화과 중퇴
(박태준 프로필 경력) 2000년대 초반 얼짱으로 유명해지고, 케이블 TV의 얼짱시대에 출연하면서 10대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됨.
2010년 쇼핑몰 아보키스트 운영 시작
2010년 케이블채널 K-STAR 예능프로그램 '꽃미남 주식회사'에 출연
결국 박태준은 주영훈의 곡을 받아, 얼짱 박지호, 이치훈과 함께 '꽃미남 주식회사'란 그룹으로 가수 데뷔
2014 웹툰 외모지상주의를 발표하면서, 만화가로 데뷔
이후 박태준은 나 혼자 산다,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해피투게더 등에 출연하면서, 이말년 기안84 등과 함께 인지도가 높은 웹툰 작가 중의 한명이 됩니다.
먼저, 박태준의 이름부터 짚을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웹툰 작가들이 필명을 사용하는데 반해, 박태준은 자신의 본명을 사용하고 있죠.
박태준: "솔직히 난 유명해지고 싶다. 그래서 웹툰 작가를 할 때도 내 이름을 그대로 사용했다. 내가 만화를 그려서 봐주면, 사람들이 내 이름을 알아야 하는데 필명을 지으면 나를 모를테니까."
이런 박태준의 생각과 더불어, 그의 어린 시절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박태준의 고향은 서울 중구 약수시장 인근입니다.
박태준: "약수시장에서 자랐으며, 여기가 고향이다. 과거에 이곳에서부터 장사를 시작했다."
박태준: "어린시절 매우 가난했으며 부모님이 자주 싸우고 동생도 입을 닫는 등, 집안이 화목하지 않았다."
박태준: "집이 가난했다. 어린 시절 어머니가 어묵을 판 돈으로 생활했다."
박태준: "어린 시절을 돌이켜보면 우울했던 기억밖에 없다.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서 매사에 자신이 없었고, 중학교 3년 내내 같은 신발을 신고 다닐 정도로 나를 꾸밀 줄도 몰랐다."
게다가 박태준은 아버지와의 사이도 좋지 않았습니다.
박태준: "고등학교 졸업 후 집을 나온 뒤 어머니는 자주 연락하지만 아버지는 만나지 않았다."
나중에 방송에서 수년만에 아버지와 전화 통화를 했는데, 아마 어린 시절부터 쌓였던 아버지의 무능력에 대한 감정이, 아버지와의 거리를 멀게 만들었던 것 같네요.
아무튼 고등학교 3학년때까지 박태준의 일상은 무척 평범했습니다. 가난한 집의 아이이자, 그럭저럭 좀 잘 생긴 남학생이었지만, 주변에서 주목을 받지는 못하던 평범한 학생이었죠.
이랬던 박태준이 고3때부터 극적인 변화를 갖기 시작합니다.
박태준: "내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주인공 박형식은 원래 뚱뚱하고 못생겼다. 그래서 학교에서 늘 왕따를 당하는데, 나중에 주인공이 다른 학교를 전학을 가게 되면서 갑자기 멋진 몸을 갖게 된다. 그때부터 인생이 달라진다."
박태준: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픽션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원래 내 과거 경험이 반영된 에피소드이다. 내가 고3때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됐고, 그때부터 나를 꾸미기 시작했는데,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 달라지더라."
박태준: "나 자신을 꾸미기 시작하면서 친구들로부터 ‘잘생겼다’는 말을 들었다. 그때부터 자신감도 생겼고, 인생도 달라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고등학교 졸업 후 박태준은 성형수술도 하게 됩니다.
박태준의 성형전 사진을 보면 파악할 수 있는데, 박태준이 눈과 코 등을 성형한 것이죠.
박태준: "눈과 코를 성형했다. 성형후 사진이 인터넷에 퍼지면서 얼짱으로 불리게 됐다."
박태준: "사실 그때에는 내가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했던 것 같다. 내가 주변에서 처음으로 관심받고 인정받았던 이유가 ‘외모’때문이었으니..."
박태준: "처음에는 성형외과에서 협찬이 와서 성형을 했는데, 그게 실패를 하게 되었다. 그래서 의사 선생님이 나에게 계속 AS를 해주겠다고 연락이 왔다. 하지만 결국 4번째 수술에서 의사 선생님이, 귀에 더 이상 연골이 없다고 하시면서, 당황해하시더라."
실제로 성형 수술 초기에 박태준의 눈과 코에는 너무 인위적인 면이 두드러졌습니다. 이 때문에 박태준이 재수술을 해서 지금은 얼굴이 많이 나아진 것이죠.
아무튼 박태준은 원래 준수한 얼굴이었다가 성형 수술을 계기로 얼짱으로 유명해졌으며, 결국 얼짱시대 등의 케이블 방송 등에 출연하여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참고로 박태준이 얼짱으로 본격적으로 유명해지기 전에, 또 한번의 경제적인 시련을 겪게 됩니다.
원래 박태준은 어릴 때의 꿈이었던 만화가가 되기 위하여 상명대학교 만화과에 입학을 했는데, 등록금 마련할 돈이 없어서 학교를 중퇴하고 말았죠.
박태준: "등록금을 못내서 만화과를 관둘 때, 나중에 꼭 돈벌어서 환갑이 되기 전에는 반드시 만화가가 되겠다고 다짐했었다."
박태준: " 원래 만화가가 꿈이었지만, 돈을 벌기 위하여 접어야 했다. 만화에 대한 꿈은 나중에 여유가 생긴 다음인 40대, 50대가 되면 하자, 라고 생각했다."
박태준: "당시 집이 동대문에 있었는데, 자연스럽게 옷을 팔기 시작했다. "
그리고 박태준은 쇼핑몰을 한다고 고생을 하는데, 결국에는 얼짱으로 유명한 본인의 유명세 등을 바탕으로, 쇼핑몰 운영에도 성공하게 됩니다.
이미 지난 2011년에 박태준이 연간 200억원을 번다는 소문이 파다했을 정도였죠. (참고로 원래 쇼핑몰을 시작한 때는 2008년이었고, 아보키스트 정식 론칭은 2010년)
2011년 현영이 식신로드에 출연한 박태준에게
"정말 1년에 200억을 버느냐?"
그러자 박태준은 이렇게 부인합니다.
"200억원은 정말 과장됐다. 그리고 저에게 자꾸 돈 얘기를 하시면 안 된다. 저도 다른 사람에게 인사를 하면 반겨주셔야 하는데, 상대방이 저에게 ‘돈이 많으시다면서요’라고 안부를 묻는다."
2011년에 200억원이 좀 과장되었다고 하더라도, 굉장히 돈을 잘 버는 것은 사실이었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 이후에도 이런 소문이 끊이지 않았기 때문이죠.
100억 청년, 300억 재벌 등...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박태준은 가수로도 데뷔하고, 또한 원래의 꿈이었던 웹툰 작가로도 활동하게 됩니다. 결국 자신의 꿈을 이루게 되었네요.
2020/12/03 - [연예 이슈] - 이희진 결혼 프로젝트 전성기
2020/12/03 - [연예 이슈] - 홍윤화 남편 김민기 결혼스토리
2020/12/03 - [연예 이슈] - 송지은 성훈 열애설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