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기본을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사람이 돈을 모을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바로 통장인데요. 부모님께 첫 용돈을 받아 돈을 적금할 때, 그리고 사회생활을 시작했을 때 본격적으로 재테크에 발을 디딜 때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통장인데요. 아마 국민 중에 금액에 상관없이 통장이 없는 분들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이러한 통장은 세금을 환급받거나 지원금을 받을 때 반드시 필요한 서류로 꼽히게 됩니다. 그렇다고 통장 원본을 낼 수가 없습니다.

 

 

통장을 제출하게 되면 자신이 사용하는 통장을 주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대부분 통장을 제출해야 될 때는 통장을 복사하여 사본을 제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스마트시대

 

 

 

하지만 통장을 들고 다니는 분들은 찾아보기가 힘들죠. 제출 서류를 준비할 때 깜빡하고 통장을 가지고 오지 않아 헛걸음을 하거나 다시 집에 가서 통장을 가져오는 경우도 많은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통장사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통장을 챙겨 오지 않더라도 통장사본을 쉽게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통장사본 발급받기

 

 

 

 

사실 통장사본을 발급받는 방법은 비슷비슷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예로 들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농협은행 통장사본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해주면 됩니다.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주면 되는데요. 만약 홈페이지 접속이 처음이라면 보안관련 프로그램을 전부 설치해줘야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뱅킹관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쳤다면 메인화면에서 여러 메뉴들 중 뱅킹 관리를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그 후 뱅킹 관리에 마우스를 클릭하지 않고 갖다대기만 해도 뱅킹 관리 하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통장사본출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통장사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통장사본출력을 클릭하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통장 및 계좌번호 내역을 쭉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항목 좌측에 보면 출력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출력버튼을 클릭하면 통장사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한데요. 본인이 출력하고자 하는 계좌의 통장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통장사본 출력

 

 

 

 

출력버튼을 클릭하면 인쇄창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위쪽 메뉴를 보면 pdf저장/인쇄, 즉시 인쇄, 엑셀 저장 등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파일형식 또는 바로 출력 등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해 출력해주면 되는데요. pdf나 엑셀파일로 저장해두면 통장사본 인터넷발급을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을 안하고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인쇄창에서 즉시출력을 클릭하면 연결된 프린터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pdf나 엑셀파일로 저장을 할 경우에는 다운로드창이 뜨게 되는데요. 자신이 보관해두고자 하는 폴더경로만 선택한 뒤에 저장을 해두면 통장사본 인터넷발급을 하지 않고 파일만 선택해서 바로 출력할 수가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