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설날에 편하게 내려가기 위해 벌써부터 기차 예매하고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KTX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5%를 마일리지로 적립 받을 수 있는데요. 회사 업무로 인해 종종 타는 분들은 꽤 많은 포인트가 쌓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마일리지 사용률이 굉장히 저조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KTX 마일리지 사용처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트가 많이 쌓여있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에 폐지되었다가, 작년 11월 11일부터 KTX 마일리지 제도를 다시 도입했습니다. 이용요금의 5~10%를 적립되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확인은 코래일톡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다음 '마이페이지'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블적립 열차를 이용할 경우 총 10%가 적립됩니다. 홈페이지와 코레일톡 앱에서만 구입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선불형 교통카드 레일플러스로 결제하는 경우 1% 보너스 적립혜택도 주어진다고 합니다. (마일리지를 받으려면 멤버십카드를 제시해야합니다.)
KTX 마일리지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코레일 열차표 구입과 전국 역 700여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처럼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기차 타기 전에 매점에 들려서 음료수나 간식을 사면 좋을 듯 싶습니다.
승차권 구입 방법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결제하기탭으로 넘어갔을 때 KTX 마일리지를 선택 후 금액을 입력한 다음 발권하기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포인트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국 역 700여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소멸되기 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