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에 출연하면서 주가를 높이고 있었던 가수 진달래가 학교 폭력 가해자라는 학폭 논란의 가해자로 지목돼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진달래로부터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관련 폭로성 글을 올려서 논란이 시작됐는데요. 피해를 주장하는 인물이 폭로한 진달래의 학폭 내용을 보면 수준이 꽤 충격적입니다. 요즘같으면 형사처벌이 거론될만한 수준으로 읽히기도 합니다.
진달래는 자신을 둘러싼 학폭 논란이 커지자 결국 학교폭력을 인정하고 사과했는데요. 논란 하루만에 사과를 한데 이어서 미스트롯2에서도 자진 하차하기로 했습니다.
진달래 학교 폭력 실체
진달래 학교폭력 폭로글이 올라온 것은 2021년 1월 30일이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학교 폭력 가해자가 ‘미스트롯2’에 나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는데요.
해당 글 작성자는 “20년 전 내게 학교폭력을 가했던 가해자 중 한 명이 아무렇지 않은 얼굴로 ‘미스트롯2’에 나온다”며 “20년 동안 잊고 지냈다고 생각했었는데 얼굴을 보는 순간 그때의 기억이 스치고 모든 것이 그때로 돌아간 것 같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인사를 똑바로 안 한다고 때리고, 엄마랑 같이 있는데 인사를 너무 90도로 했다고 때리고 몇 분 내로 오라고 했는데 그 시간에 못 맞춰왔다고 때리고 이유 없이 맞은 날도 수두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작성자는 “KBS 1TV ‘아침마당’에 나와서 중학생 때부터 아르바이트했다고 하는데 저희 돈을 빼앗아 간 것을 아르바이트라고 하는 것이냐”라고고 되물었는데요. 이어, 폭행 외에도 기념일이라며 고가의 선물을 요구하기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여러가지 학교 폭력의 방식과 종류가 있지만, 글의 내용만 놓고 보면 진달래는 학폭의 종합 선물세트 같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작성자는 “가해자가 아무렇지 않게 TV에 나오고, 그 안에서 열심히 사는 사람으로 비춰지는 사실이 참 속상하고, 인기 있는 프로그램에 나와 웃고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에 치가 떨린다”고 강조했습니다.
학폭 피해자가 제시한 증거
진달래 학폭 피해자는 폭로글을 올린 뒤 인증에 대한 목소리가 제기되자, 내용을 수정하며 중학교 졸업 앨범을 인증 사진으로 첨부했습니다. 글쓴이는 "인증 어떻게 해야하는 건지 모르겠는데, 이렇게라도 같은 학교 나왔다고 올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작성자는 실명을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누리꾼들은 해당 글에 언급된 내용을 토대로 학교 폭력 가해자가 진달래라고 추측했고, 확신했습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자칫 글쓴이의 주장이 거짓이라는 공격을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라도 인증을 하고자 졸업앨범 사진이라도 올린 것 아니겠느냐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요. 학폭의 내용 자체가 워낙 질이 떨어지다 보니 글쓴이에 대한 동정론이 꽤 크게 작용하는 모습입니다.
이런 상황을 글쓴이고 느꼈는지, 인증 사진을 첨부하면서 글 작성자는 "글을 올리고 하루종일 생각이 많았다. 우선 제 일을 본인일처럼 걱정해주신 분들 고맙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댓글에 용기내에 힘든 과거를 기억해 써준 친구들도 정말 고맙다. 아침에 일어나니 생각보다 일이 커져 좀 무서워서 내릴까도 생각했다. 그런데 이대로 글을 내리면 제가 거짓말쟁이가 되니 글을 내릴 수가 없게 되었다. 골식적으로 인정하시고 사과하신다면 글 바로 내리겠다"라고 적었습니다.
진달래 "학폭 인정, 사과"
논란이 커지자 진달래는 학폭을 인정하며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진달래는 현재 출연 중인 ‘미스트롯2’에서 하차하겠다는 뜻도 함께 밝혔습니다.
진달래 소속사 티스타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1월 31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당사 소속 가수 진달래의 학교 폭력 논란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본인에게 이번 학교 폭력 논란에 대한 일부 사실 관계를 확인했다”면서 “현재 진달래는 본인의 잘못을 인정했으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소속사는 “진달래의 행동으로 상처와 피해를 입으신 분께 진심 어린 사과의 말씀 전한다”고 거듭 사과했습니다.
학교 폭력 가해자들의 특성 가운데 하나는 대체로 과시적인 특징, 누군가를 지배하려는 욕구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는 점입니다. 특히, 이런 특징으로 인해 일부 연예인들 가운데 유명해지는 과정에서 학폭 가해자로 지목되는 경우도 적지 않았습니다.
진달래의 사과와 방송 하차가 지난 20년 동안 피해자를 괴롭혀 왔던 악몽을 씻어낼 수는 없겠지만, 지금도 어디선가 이뤄지고 있을 학교폭력 가해자들에게는 경종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학폭 전력이 결정적인 순간에 인생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말이죠.
진달래 나이 프로필 인스타
본명 : 김은지
출생 : 1986년 6월 8일 (34세)
경상북도 울릉군
신체 : 168cm, 48kg
데뷔 : 2018년 싱글 앨범 아리아리
소속사 : 티스타엔테인먼트
인스타그램 : jin_dal_rae_0608/
진달래는 1986년 경상북도 울릉군에서 태어나 가족과 함께 강원도 정선으로 이주했습니다. 아버지는 정선의 광부였고, 사고로 인해 광부일을 그만 두고 사업을 했지만, 사기를 당하면서 실패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 당시 진달래의 어머니 역시 심장 수술을 받을 정도로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생활고에 시달렸다고 하는데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대학을 포기했고, 대신 사단법인 '문화마을들소리 국악공연단'에 입단해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해외 공연 당시 교통사고를 당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는데요. 당시 진달래는 좌절감에 빠져지낸 것으로 전해집니다.
하지만, 이때 야생화 들꽃 가요제에 나가 트로트를 불러 대상을 받았고, 이것이 계기가 돼 이승한 작곡가를 만나 트로트 가수로 데뷔할 수 있습니다.
2018년 아침마당에서 임영웅을 꺾고 5승을 차지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는데요. 2021년 미스트롯2를 통해 대중적으로 확실하게 알려지게 됩니다. 하지만, 학교 폭력 논란이 발목을 잡으면서 결국 방송에서 하차하게 됐고, 언제까지 될지 모를 자숙의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1.06.22 - [연예 이슈] - 배우 최은주 과거 우울증 및 근황 화제
2021.07.03 - [연예 이슈] - 박현정 과거 양원경 이혼 및 최근 근황 화제
2021.06.22 - [연예 이슈] - 배우 최은주 과거 우울증 및 근황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