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자동차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음과 동시에 여러 물건을 한번에 신속하게 옮길 수 있는 수단인데요. 이는 현대사회에 접어들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구비하게 되면서 대중적인 수단으로 활용되어 생활을 하는데 편리하고 삶의 질 향상이 크게 오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도 여러가지 부품들이 어우러져 상호작용을 하면서 움직이는 기계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기계가 잘 움직이기 위해서는 각종 오일류 및 부속품을 체크해야하는 등 주기적인 정기검진이 필요합니다.

 

 

특히 자동차를 처음 구매했거나 운전경력이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들의 경우는 차량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차량 관리하기

 

 

 

차량 부속품 및 소모품은 정해진 주기가 있습니다. 이 적정주기를 넘어서게 되면 차량에 이상이 발생하게 되고, 상태가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두고 주기에 맞춰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요.

 

 

특히 미션오일의 경우 차량이 움직이는데 필수적인 소모품이기 때문에 미션오일 교체비용 및 교체주기 등에 대해 알아둘 필요성이 있습니다.

 

 

 

 

미션오일

 

 

 

미션오일의 정식명칭은 미션유압오일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유압유는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오일을 말하는데요. 마찰열을 덜 나게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윤활유와는 다른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미션오일의 경우 오토를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엑셀과 브레이크를 밟을 때 기어변속을 하거나 동력 전달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에 있어 기어변속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정 속도에 다다르면 기어가 자동으로 변속되어 rpm상승을 예방하여 엔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줘야 하는데 미션오일 교체비용 뿐만 아니라 차량 부속품의 비용과 주기를 잘 고려해서 평소에도 차량관리를 잘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안그러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체주기

 

 

 

미션오일 교체주기로는 50000km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너들의 운전습관이나 차량관리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사실 운전을 하다보면 자주 교체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 100000km마다 바꾸려는 분들도 있는데요. 미션오일 교체비용을 생각하기 보다는 자동차 상태에 맞게 교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교체비용

 

 

 

그렇다면 미션오일 교체비용은 얼마일까요? 미션오일은 교체주기도 길고 차량을 바꾸거나 폐차하기 전까지 몇 번 교체하지도 않기 때문에 비싼 축에 속합니다.

 

 

하지만 미션오일은 자동차 운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며, 교체주기를 넘겨버리게 되면 자동차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기에 맞춰 교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션오일 교체비용은 평균적으로 18만원에서 30만원정도가 발생합니다. 외제차일 경우에는 비용이 더 비쌀 수도 있는데요.

 

 

보통 평균 시세가가 있기 때문에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속일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션오일을 교체하기 전에 미리 여러 제품을 알아보고 교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교체방법

 

 

 

미션오일 교체비용을 내고 미션오일을 교체받게 되면 어떤 식으로 작업이 되는지 궁금한데요. 미션오일을 교환하는 방식은 드레인방식과 순환식방법이 있는데요. 드레인방식은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것처럼 기존 오일을 모두 빼내고 새 오일을 넣는 방식이며, 순환식은 폐유를 빼냄과 동시에 새 오일을 집어넣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