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성민 장기기증 및 과거 생전 인생사

 

 

항상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연예계에 과거의 오늘(6월 26일)에는 배우 김성민의 안타까운 죽음과 이혼 루머에 휩싸인 김은숙 작가의 해명 그리고 21년간 자리를 지켰던 '개그 콘서트'가 막을 내렸다. OSEN 타임머신이 되짚은 N년전 6월 26일 되돌아보자.

 

 

 

▲ 2016년 6월 26일 故 김성민 뇌사→장기 적출

배우 김성민이 이날 뇌사 판정을 받고 사망했다. 고인의 생전 뜻에 따라서 장기 적출이 진행됐다. 신장과 간과 각막이 기증되면서 5명의 생명을 살릴 수 있게 됐다.

고인은 이틀 전인 6월 24일 병원에 이송 됐다. 이송 됐을 당시부터 심정지 상태였으며, 심폐소생 이후에도 별다른 생명 반응이 없어 결국 뇌사 판정을 의뢰했다.

故 김성민은 드라마 '인어 아가씨'로 인기를 얻은 뒤에 '남자의 자격'으로 또 다른 전성기를 맞이했다. 하지만 이후 두 차례 마약 흡입으로 인해 오랜 기간 방송 활동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출소 이후 결국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하며 많은 이들을 슬프게 했다.

 

 

 

 

 

 

본명 김성택

출생 1973년 2월 14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사망 2016년 6월 26일 (43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직업 배우

활동 기간 1991년 ~ 2014년

종교 개신교

배우자 이한나

수상 2002년 제18회 MBC 연기대상 신인상

2004년 제20회 MBC 연기대상 우수상

2009년 제8회 KBS 연예대상 최고 엔터테이너상

▲ 2018년 6월 26일 김은숙 작가 이혼 루머 해명

2018년 6월 26일은 tvN '미스터 션샤인'의 제작발표회 날이기도 했다. 이날 김은숙 작가는 대본 집필로 인해 제작발표회에 불참을 알렸다.

하지만 이날 한 매체에서는 김은숙 작가가 남편 A씨와 성격 차이로 이혼했다고 보도했다. 김은숙 작가는 2006년 사업가 A씨와 결혼해 슬하에 딸 하나를 두고 있다.

결국 김은숙 작가는 직접 나서서 루머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김은숙 작가는 "저 이혼 안 했다. 저희 세 식구 잘 살고 있다. 마침 아이가 방학이라 한국에 들어와 있는 상황에서 엄청 당황스럽고 화가 난다. 사실 확인도 없이 이런 기사가 나갈 수도 있다니. 하필 제작발표회 날에 말이다"라고 당당하게 입장을 밝혔다.

 

 

 

 

 

 

루머의 영향은 없었다. 김은숙 작가가 열과 성을 다한 '미스터 선샤인'은 최고 시청률 18%(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전국기준)을 넘기며 엄청난 인기끝에 종영했다.

이름

김은숙(金恩淑)

출생

1973년

강원도 강릉시

학력

동명중학교 (졸업)

강일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새로운 로고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 / 전문학사)

가족

배우자 최상현, 딸 최민지

데뷔

2003년 《태양의 남쪽》 극본

소속

화앤담픽쳐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