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환 나이 부인(아내) 집안 쎄시봉

 

이번 시간에는 기분 좋은 웃는 이미지로 70년대의 인기 절정의 가수 김세환, 그리고 한국 최초의 대중음악감상실 쎄시봉 출신으로 유명한 가수 김세환의 집안과 과거, 아내와의 만남 등 그에 대한 궁금한 이야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김세환은 서울 출생으로 1948 7 15일생으로 72세 입이다. 가족으로는 아내 이현숙 씨와 1 1녀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학력은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 / 학사)이며 1971년 라디오 프로그램 '별이 빛나는 밤에'에 출연하면서 활동을 시작 1972년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가수 김세환은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출신으로 신문사나 방송사에서 일하는 게 꿈이었다고 합니다. 그런 그가 취미 삼아 노래를 부르게 되고 윤형주, 송창식 등을 만나 가수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김세환은 대학교 2학년 때 1969 TBC에서 '대학생 재즈 페스티벌'을 연다기에 친구들과 함께 밥 딜런의 노래를로 참가했다가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본선에는 탈락했지만 노래 좀 하는 아이로 소문이 나면서 각종 교내 행사에 불려 다니며 노래를 시작했으며 이때 윤형주를 만나게 되면서 듀엣 노래를 많이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들의 인연은 김세환이 음악감상실 쎄시봉이 아닌 명동 오비스캐빈이라는 무대에 주로 올랐을 때 쎄시봉과 오비스캐빈을 섭렵한 윤형주와 송창식 등과 어울리며 이들과 함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형주는 이미 1968년부터 가수 송창식과 함께 트윈폴리오라는 팀을 만들어 활동했고 김세환은 윤형주와의 인연이 송창식으로 이어지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러다 1971년 두 사람은 함께 MBC 라디오 '이종환의 별이 빛나는 밤에'에 출연, 비지스의 'Don't forget to remember를 노래했다고 하는데요. 그 다음날부터 비지스의 노래가 아닌 김세환과 윤형주가 부른 'Don't forget to remember‘의 신청곡이 쏟아졌다고 합니다.

 

   

 

이후 윤형주와 송창식이 KBS의 음악 프로그램인 노래는 친구의 진행자로 활동하면서 김세환은 가수의 길을 걷게 되었으며 솔로 활동하면서 TBC에서 1972년 신인상과 1974 MBC 10대 가수상, TBC 방송가요대상 가수왕1975 TBC 방송가요대상 가수왕을 연이어 수상하면 인기절정의 전성기를 누리게 됩니다.

 

김세환은 스스로 큰 고생 없이 큰 가수라고 말하며 직접 작곡을 하지 않아 친구들 덕을 많이 봤다고 하는데요.

 

송창식이 만들어준 '사랑하는 마음' 윤형주의 '길가에 앉아서' 이장희의 '좋은 걸 어떡해'등이 연이어 히트를 했다고 합니다.

 

 

 

   
 
   

 

김세환 첫사랑과 결혼 ☆

 

그렇게 인기 절정이었던 김세환은 1978년 아내 이현숙 씨를 만나 30살의 나이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아내 이현숙 씨는 김세환보다 7살 연하로 처음 만났을 당시 이화여대 재학 중인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첫 만남은 김세환이 친구 여동생의 결혼식에 갔다가 아내 이현숙 씨를 보고 첫 눈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첫사랑과 무조건 결혼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 김세환은 아내를 보자 데이트 신청을 했지만 당시 아내에게 남자친구가 있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김세환은 포기하지 않았고  나는 상관없다. 나 만나보고 내가 마음에 들면 나랑 결혼하자"라고 얘기했다고 합니다.

 

이어 두 사람이 결혼할 무렵 아내 이현숙 씨는 김세환에게 우리 아버지가 군인이세요. 좀 엄한 분이라 허락받기 어려울 텐데라고 걱정했다고 하는데요.

 

김세환은 내가 죄지었어요? 아버지가 훌륭한 분이라면 나같이 훌륭한 사윗감 놓치지 않으실 걸이라고 했다고 하는데요. 결국 두 사람의 결혼을 승낙했다고 합니다.

 

김세환은 결혼 전 아내에게 평생 손에 물 안 묻히게 해주겠다고 약속을 했고, 지금도 그 약속을 지키고 있다"고 하는군요.

 

 

 

 

   
   

 

김세환의 어린 시절, 부모님 ☆

 

김세환의 아버지는 청년 시절 연극에 꿈을 안고 일본 유학까지 다녀온 영원한 햄릿으로 불린 연극배우로 김동원(1916~2006)입니다.

 

영화와 드라마까지 활발하게 활동했으며 한국 공연 발전에 큰 공로를 세웠다고 하는데요. 1994년 은퇴 공연 당시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 등 전직 대통령이 자리하기도 했다고 하는군요.

 

   
   

 

기분좋은 인상이 많이 닮은 것 같습니다.

 

김세환은 어릴 때부터 부모님을 보며 부모님 같은 가정을 이루고 싶다라고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평생 부모님이 큰 소리 내며 다투시는 모습을 본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어 집에 전축이 있어 댄스파티가 열리면 부모님이 먼저 시범으로 춤을 보여주시고 편하게 놀라고 자리를 피해주셨다고 하는군요.

 

   

 

어린 시절 ☆

 

김세환은 고등학교 2학년 여름방학 때 대천해수욕장에 놀러 갔다가 한 대학생일 기타로 팝송을 연주하자 여학생들이 선망의 눈빛으로 몰려드는 장면을 보고 기타를 배우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어머니께 생일선물로 기타를 선물 받게 된 후 밤낮으로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화목하고 따뜻한 부모님 밑에서 자란 김세환은 조영남의 책 쎄시봉 시대에 김세환을 '일상이 화보인 도련님'이라고 설명했는데요. 김세환은 팬들에게도 무척 자상하고 친절했다고 합니다

 

 

   
   

 

김세환은 70이 넘은 나이지만 건강한 몸과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평소에 산악자전거와 스키, 등산 등을 즐기는 스포츠 마니아락 하는데요. 이어 다양한 취미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1968년부터 스키를 탔다고 하며 특히 1986년 미국에서 산악자전거를 타보고 반해 국내에 처음 들여왔다고 하는데요. 자전거의 사랑을 가득 담은 책 두 바퀴로 가는 행복이라는 책을 2007년에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에는 트로트 앨범을 내면서 새로운 도전을 했다고 하는데요

 

인기 절정의 젊은 시절부터 지금까지 큰 사건사고 없이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음악과 함께 아련한 추억을 전해주고 있는 가수 김세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1.04.11 - [연예 이슈] - 가수 진달래 과거 이혼사유 및 아들 공개 화제

 

가수 진달래 과거 이혼사유 및 아들 공개 화제

진달래(가수) 나이 과거 이혼 아들 트로트 가수 진달래(만 34세)가 ‘미스트롯 2’의 현역부 A조로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가수 진달래는 ‘정선아리랑제 경창대회’ 대상을 수상, 2018년 ‘

flow.longlove1.kr

2021.05.05 - [연예 이슈] - 배우 박준규 아버지 및 부인 진송아 화제

 

배우 박준규 아버지 및 부인 진송아 화제

박준규 아버지 부인 진송아 아들 이번 시간에는 배우 겸 감독 故 박노식의 아들이자 KBS2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쌍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 박준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

flow.longlove1.kr

2021.06.02 - [연예 이슈] - 이휘재 부인 문정원 직업 집안 및 학력 재조명

 

이휘재 부인 문정원 직업 집안 및 학력 재조명

문정원 나이 학력 과거 이번 시간에는 이휘재의 아내이자 쌍둥이 서언, 서준의 엄마이면서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인 문정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정원은 경기도 과천시 출생, 1980년 2

flow.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