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자연스레 집전화기가 감소하는 추세로 변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집전화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출근을 하거나 볼일 때문에 집을 자주 비우는 상황일 때 집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는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착신전환이란 인터넷전화나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나 문자를 다른 전화번호로 돌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든 연락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가 있는데요. 착신전환 방법은 각 통신사마다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통신사를 참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SKT

 

 

 

SKT 착신전환 방법을 사용하려면 착신전환 서비스 등록을 해야 합니다. SKT는 크게 다섯가지 방법으로 착신전환을 할 수 있는데요.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으로 착신전환 설정을 할 때 010 또는 지역번호를 꼭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설정이 완료되면 착신전환 설정 안내 문자가 발송되는데, 이를 확인하면 됩니다.

 

 

첫번째 다이얼 방법으로는 [*71 + 착신전환 희망번호(010 및 지역번호 필수 입력) + 통화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 착신전환 방법으로는 T어플리케이션 방법인데요. [앱 실행 - T - 부가기능 -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 - 착신전환 - 희망번호 입력 - 착신번호 설정]을 하면 됩니다.

 

 

 

세번째는 T통화 매니저 방법인데요. [앱실행 - 착신전환일반 - 자세히 설정 - 연결 희망번호 입력 - 착신번호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네번째 착신전환 방법으로는 리모콘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011-200-8282 통화 - 이동전화번호 입력 - 가입자 비밀번호 / 목소리 입력 - 착신전환 - 등록 - 연결희망번호 입력]을 하면 됩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착신전환 방법은 인터넷 전화에 해당되는 사항인데요. 인터넷 전화 착신전환 서비스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88 + 착신전화번호 + *]을 눌러주면 됩니다. 반대로 해제를 할 때는 [#88]을 누른 뒤 [*]를 누르면 해제를 할 수 있는데요. 이때 등록 및 해제 상황을 문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KT 착신전환 방법으로, 우선 인터넷 전화의 경우입니다. 첫번째 착신전환 설정은 [*88 + 착신희망전화번호 + *]을 눌러줍니다. 그럼 전화가 걸려온 즉시 설정된 번호로 전환되는데요. 그리고 두번째 15초 무응답 및 통화 중 착신전환 설정은 [*84 + 착신희망전화번호 + *]를 눌러주면 설정됩니다.

 

 

 

 

 

 

세번째 음영지역 자동착신전환 설정(단말기가 네트워크 미접속 또는 전원이 꺼진 경우)은 [*85 + 착신희망전화번호 + *]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해두고 착신전환이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83*]을 눌러서 확인하면 되고, 반대로 착신전환 해제를 위해서는 [#88*]를 눌러주면 됩니다.

 

 

 

KT 스마트폰 착신전환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연결멘트 송출 후 연결은 [*71 + 연결희망번호 + 통화버튼], 두번째 연결멘트 없이 연결은 [*71 + 연결희망번호 + * + 통화버튼]을 눌러줍니다. 세번째 서비스 일시중지 비활성화는 [*710 + 통화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LGU+

 

 

 

LGU+ 착신전환 방법은 통신사 착신전환 서비스에 먼저 가입 후 진행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착신전환 등록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되는데요. 첫째, 연결 중 안내 음성을 원할 때는 [*71 + 전화번호 + 통화버튼]을 눌러줍니다. 두번째 연결 중 안내 음성을 원하지 않을 때 [*71 + 전화번호 + * + 통화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